엔터/불후의명곡

마마무 - 딜라일라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14회 다시보기

올드코난 2015. 8. 30. 08:07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8.29. (토) 214회 불후의 명곡 - 추억의 번안가요 특집 1부

1번 순서는 2015년 대세 걸 그룹 마마무. 감성을 두드리는 감미로운 하모니와 이목을 집중시키는 화려한 퍼포먼스 <조영남-딜라일라> 1968년 영국가수 톰 존스가 발표한 곡으로 당시 유렵의 여러 나라에서 1위를 기록한 세계적인 히트곡이다. 변심한 여인인 다른 남자와 사귀는 것을 보며 개탄하는 노래로 복수를 한다는 내용이 불순하다고 한국에서는 한동안 금지곡이 되었던 노래로 조영남이 이곡을 번안해 불러 큰 인기를 얻었고 지금도 조영남의 대표곡으로 불린다. 조영남은 TBC 쇼쇼쇼에서 이 노래를 부르며 데뷔를 했고 데뷔와 동시에 인기가수가 된다.



5개월만에 돌아온 마마무는 원곡을 여자의 입장에서 불렀다. 원곡은 복수를 꿈꾸는 남자지만, 마마무는 남자에게 화가난 여자들을 대변한다. 뛰어난 보컬과 안무와 댄서들과의 무대로 화산처럼 타오른 여자의 증오심을 표출했다. 남자들은 왠만하면 마마무를 배신하지 마라^^ 경연 결과는 361표를 얻어 옥탑방작업실, 팝핀현준&박애리 부부를 누르고 투빅에게는 패해 2승 1패를 기록했다.

[제목] 마마무 - 딜라일라 (원곡가수 조영남) [가수/그룹] 마마무 (MAMAMOO) 멤버: 솔라, 문별, 휘인, 화사 [장르] K-Pop [제작] 번안곡 [앨범] 미발매

[Music Video/동영상]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노래가사는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