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가수] 1위 자우림 (MBC 일밤 나는가수다 18회 2011년 7월31일,7라운드 1차 경연)

올드코난 2011. 8. 1. 23:03
반응형

 MBC 일밤 나는가수다 미션곡 동영상 가사 총정리

 

MBC 일밤 나는가수다 2011.7.31 5라운드 1차 경연

주제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

앨범

<나는 가수다> 경연 7-1.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 (MBC, 2011.07.31)

가수

조관우, 박정현, YB, 장혜진, 김조한, 김범수, 자우림

[경연순서 및 노래] 1.조관우 고향역(나훈아) 2. 박정현 우연히(이정선) 3. YB 삐딱하게(강산에)

4.장혜진 애모 (김수희) 5. 김조한 취중진담(전람회) 6.김범수 사랑으로 (해바라기)

7.자우림 고래사냥 (송창식)

[경연 결과] 1위 자우림 2위 장혜진 3위 박정현 4위 김조한 5위 조관우 6위 김범수 7 YB

*6. 김범수 사랑으로 (해바라기) 는 원작자 요청으로 음원 서비스 안됨

 

1자우림 고래사냥 Audio 오디오

Audio 플레이어

 

[작동법] 플레이(실행)정지 (◀◀ ▶▶)

 정지 버튼이 보이면 실행 중입니다.

 

[무편집 동영상] 모든 가수들의 노래를 감상해 보세요

-원하는 노래를 선택하면 무편집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다음 TV)

나는가수다 시즌1 노래듣기 Tag(태그) 클릭

è http://oldconan.tistory.com/tag/나는가수다 노래모음

 

[노래가사] 가수별 노래 가사(경연 순서대로)

 

1. 조관우 고향역 (나훈아) :작사 임종수; 작곡 임종수; 편곡 김승현

 

코스모스 피어있는 정든 고향역 / 이뿐이 곱뿐이 모두 나와 반겨주겠지
달려라 고향열차 설레는 가슴 안고 / 눈감아도 떠오르는 그리운 나의 고향역

코스모스 반겨주는 정든 고향역 / 다정히 손잡고 고개 마루 넘어서 갈 때

흰머리 날리면서 달려온 어머님을 / 얼싸안고 바라보았네 멀어진 나의 고향역

 

2. 박정현 우연히(이정선) :작사 이정선; 작곡 이정선; 편곡 황성제

 

우연히 그대를 본 순간 / 우연히 그대를 본 순간 / 웃는 모습이 너무 황홀해

우연히 그대를 본 순간 / 바라만 봐도 숨이 막혀서 / 한순간 나는 말을 잊었소
그대에 부드러운 손길로 / 그대에 부드러운 손길로 / 물결을 감기는 해초처럼

그대에 부드러운 손길로 / 살며시 스치는 생각만해도 / 온몸이 훨훨 불타오르오
그대와 사랑 하고 싶소 / 그대와 사랑 하고 싶소 / 남들이 뭐라고 말을 해도

그대와 사랑 하고 싶소 / 단 한번만이라도 그대를 / 이목숨 다받쳐서 사랑하고 싶소

단 한번만이라도 그대를 / 이목숨 다받쳐서 사랑하고 싶소

 

3. YB 삐딱하게(강산에) : 작사 강산에;작곡 서우영;편곡 YB

 

너무 착하게만 (보이려고 안간힘을 쓰네)/ 너무 훌륭하게 (보이려고 안간힘을 쓰네)
TV
를 봐도 라디오를 켜도 / 삐따기의 모습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네)/

있는 그대로 얘기할수 있는 삐따기

조금 삐딱하면 (이상하게 나를 쳐다보네)/ 조금 삐딱하면 (손가락질 하기 바쁘네)
훌륭한 사람 착한 사람들이 모든 사람들이 (자기들이 바르다고 하네
)
오늘 하루도 그렇게 저물어 가는데


삐딱 하게 삐딱 하게 /삐딱 삐딱 하게 삐딱 삐딱 하게/삐딱 하게 삐딱 하게
그가 서 있는 땅 삐딱하게 기울어져 있네

 

4. 장혜진 애모 (김수희) : 작사 유영건; 작곡 유영건; 편곡 황세준

 

그대 가슴에 얼굴을 묻고 오늘은 울고 싶어라 /세월의 강 넘어 우리 사랑은 눈물속에 흔들리는데
얼만큼 나 더 살아야 그대를 잊을 수 있나 /한마디 말이 모자라서 다가설 수 없는 사람아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 /그대 등 뒤에 서면 내 눈은 젖어 드는데
사랑 때문에 침묵해야 할 나는 당신의 여자 /그리고 추억이 있는 한 당신은 나의 남자여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 /그대 등 뒤에 서면 내 눈은 젖어 드는데

사랑 때문에 침묵해야 할 나는 당신의 여자 /그리고 추억이 있는 한 당신은

 

5. 김조한 취중진담(전람회) :작사/작곡 김동률; 편곡 김진훈

 

그래 난 취했는지도 몰라 실수인지도 몰라
아침이면 까마득히 생각이 안나 불안해할지도 몰라
하지만 꼭 오늘밤엔 해야할 말이 있어
약한 모습 미안해도 술김에 하는 말이라 생각지는 마

언제나 네 앞에 서면 준비했었던 말도
왜 난 반대로 말해놓고 돌아서 후회하는지
이젠 고백할게 처음부터 너를 사랑해왔다고
이렇게 널 사랑해 어설픈 나의 말이 촌스럽고 못미더워도
그냥 하는 말이 아냐 두 번 다시 이런일 없을꺼야
아침이 밝아오면 다시 한번 널 품에 안고 사랑한다 말할게

자꾸 왜 웃기만 하는거니
농담처럼 들리니 아무말도 하지않고
어린애 보듯 날 바라보기만 하니
언제나 네 앞에 서면 준비했었던 말도
왜 난 반대로 말해놓고 돌아서 후회하는지
이젠 고백할게 처음부터 너를 사랑해왔다고

이렇게 널 사랑해
어설픈 나의 말이 촌스럽고 못미더워도
아무에게나 늘 이런 얘기하는 그런 사람은 아냐
너만큼이나 나도 참 어색해
너를 똑바로 쳐다볼 수 없어
자꾸만 아까부터 했던 말 또 해 미안해
하지만 오늘 난 모두 다 말할꺼야

이렇게 널 사랑해 어설픈 나의 말이 촌스럽고 못미더워도
그냥 하는 말이 아니야 두번 다시 이런 일 없을꺼야
아침이 밝아오면 다시 한번 널 품에 안고 사랑한다 말할께
널 사랑해 이렇게 널 사랑해

6. 김범수 사랑으로 (해바라기): 작사/작곡 이주호; 편곡 돈 스파이크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 할일이 또 하나 있지
바람부는 벌판에 서 있어도 나는 외롭지 않아


그러나 솔잎하나 떨어지면 눈물따라 흐르고

우리 타는 가슴 가슴마다 햇살은 다시 떠오르네


아 영원히 변치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주리라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 할일이 또 하나 있지

바람부는 벌판에 서 있어도 나는 외롭지 않아

그러나 솔잎하나 떨어지면 눈물따라 흐르고

우리 타는 가슴 가슴마다 햇살은 다시 떠오르네


**
아아 영원히 변치 않을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주리라
**

아 아 라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 우리들의 사랑으로

어두운 곳에 손을 내밀어 밝혀주리라....

 

7. 자우림 고래사냥 (송창식)

작사 최인호; 작곡 송창식; 편곡 자우림

 

술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춰봐도 가슴에는 하나가득 슬픔 뿐이네
무엇을 할것인가 둘러 보아도 보이는 건 모두가 돌아 앉았네

자 떠나자 동해 바다로 삼등삼등 완행열차 기차를 타고 허
~

간밤에 꾸었던 꿈의 세계는 아침에 일어나면 잊혀 지지만

그래도 생각나는 내 꿈 하나는 조그만 예쁜 고래 한 마리

자 떠나자 동해 바다로 신화처럼 숨을 쉬는 고래 잡으러


우리의 사랑이 깨진다 해도 모든 것을 한꺼번에 잃는다 해도

모두들 가슴속에 뚜렷이 있다 한 마리 예쁜 고래 하나가

자 떠나자 동해 바다로 신화처럼 숨을 쉬는 고래 잡으러

자 떠나자 동해 바다로 신화처럼 숨을 쉬는 고래 잡으러

자 떠나자 고래 잡으러 신화처럼 숨을 쉬는 고래 잡으러

자 우리 떠나자 동해 바다로 신화처럼 숨을 쉬는 고래 잡으러

 

[앨범소개] 출처 - 다음 뮤직

 

<나는가수다>는 대중들이 편안하게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음악전문 예능프로그램이다. 대중들에게 음악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기 위해 “나는가수다” 무대 뒤에서 많은 고민과 땀을 흘리는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가수 조관우가 부르고 싶은 노래는 “고향역”(임종수 작사 / 임종수 작곡 / 김승현 편곡). 이번엔 창법과 스타일을 바꿔서 나훈아씨가 부른 원곡의 트로트 분위기를 매력 넘치는 재즈풍으로 소화하였다. 회가 거듭될수록 안정적으로 음역대의 수위가 점점 올라가고 있다. 과연 그의 한계는 어디까지일까
?

나가수의 요정 가수 박정현은 “우연히”(이정선 작사 / 이정선 작곡 / 황성제 편곡)를 선곡하였다. 이 곡에 대해 낯선 분들도 있겠지만, 이 노래가 끝날 즈음에는 가수와 곡의 매력에 푹 빠질 것이다. 랩에 비트박스를 더해 경쾌하고 컨추리틱한 멜로디까지! 서로 다른 장르의 음악들이 만나 또다른 환상적인 곡이 완성되었다. 이 노래를 매력적인 목소리의 소유자, 박정현씨가 불렀다는 것도 경이로운 일이라 할 수 있다
.

YB
의 선곡은 본인들이 너무도 좋아하는 뮤지션인 “강산에”씨가 부른 곡, “삐딱하게”(강산에 작사 / 서우영 작곡 / YB 편곡)! YB는 그동안의 무대에서 새로운 모습을 시도하고자 했다면 이번엔 YB스러운 음악을 들려주려 하였다.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감상하기 바란다
.

발라드의 디바, 가수 장혜진은 “애모”(유영건 작사 / 유영건 작곡 / 황세준 편곡)를 편안하고 잔잔한 어쿠스틱버전으로 불렀다. 무대에서 열창하는 가수 장혜진씨의 모습을 보면 ‘아름답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게 된다. 마치 본인이 가사 속 주인공처럼

사랑의 아픈 감정을 호소력있게 전달한다. 그래서인지 눈을 감고 그녀의 노래를 듣고 있노라면 감정의 눈물이 북받쳐 오르게 된다
.

R&B
대디, 지난번 경연을 통해 얻은 별명 Rock&Roll 베어.. 가수 김조한씨가 선곡한 곡은 “취중진담”(김동률 작사 / 김동률 작곡 / 김진훈 편곡
).
술기운을 핑계삼아 사랑을 고백하는 내용의 곡으로 원곡이 워낙 강한 느낌이라서 편곡이 쉽지 않았을 텐데 가수 김조한은 이를 R&B스럽게 잘 소화해 냈다
.

카멜레온 처럼 다양한 색깔은 지니고 있는 가수, 김범수! 이제는 더 이상 긴 설명이 필요 없다. 그가 그토록 부르고 싶은 노래 “사랑으로”(이주호 작사 / 이주호 작곡 / 돈스파이크 편곡)를 가급적 원곡의 느낌에 충실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인다. 원곡 가수 이주호씨가 이 곡은 세상을 사랑하는 진심어린 마음으로 불러야 함을 강조하였기에, 경연에서 이 노래로 대중들을 강하게 어필하기란 정말 어려웠으리라. 그리고 역시나 가수 김범수는 세상에 대한 사랑을 목소리에 충분히 담아놓았음을 느낄 수 있다. “나는가수다”에서 가수 임재범의 “여러분” 곡을 피처링했던 “헤리티지”가 이 곡에도 참여하여 가스펠의 느낌을 잘 살렸다
.

이번 경연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새 가수는 보컬 김윤아, 기타 이선규, 베이스 김진만, 드럼 구태훈 총 4명으로 구성된 모던록밴드 “자우림”이다. 개성 넘치고 톡톡튀는 자우림의 첫 선곡은 “고래사냥”(최인호 작사 / 송창식 작곡 / 자우림 편곡)... 자우림 밴드가 고래를 잡으러 ‘나가수호’에 합류함으로써 전체적인 경연 분위기를 어떻게 이끌어갈 지 궁금해진다
.

음악은 각자의 느낌대로 느끼고 즐기면 그만이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MBC/한승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