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가수] 1위 옥주현 (MBC 일밤 나는가수다 9회 2011년 5월 29일 방송 경연)

올드코난 2011. 8. 1. 21:13
반응형

 

MBC 일밤 나는가수다 방송내용 정리

*동영상 저작권은 MBC에 있고, 글에 대한 저작권은 늙은코난 에게 있습니다.

[방송] MBC 일밤 나는가수다 9 2011 5 29

[주제] 4라운드 1차 경연: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의 곡 부르기

[앨범] [EP] <나는 가수다> 4-1.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의 곡 부르기 ' (2011.05.29)

[가수] 이소라, 윤도현 밴드 (YB),박정현, 김범수, BMK, JK김동욱, 옥주현

 

[차례] 1. 무편집 동영상 2. 방송 영상 3. 경연원곡 4. 순위 및 방송내용 5.방송리뷰

[경연 순서 및 노래 제목]

김범수 - 부활 네버엔딩스토리, 이소라 - 소올다이버(FEAT.임재범) 주먹이 운다,BMK - 김광진 편지, 박정현 - 유재하 그대 내품에, 윤도현밴드 - 마그마 해야, JK김동욱 - 임재범 비상, 옥주현 - 이승환 천일동안

[경연 결과] 1위 옥주현, 2 YB, 3위 박정현, 4JK김동욱 5위 이소라, 6위 김범수 7 BMK

 

[무편집 동영상] 모든 가수들의 노래를 감상해 보세요

-원하는 노래의 가수를 선택하면 무편집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1 노래듣기 Tag(태그) 클릭

è http://oldconan.tistory.com/tag/나는가수다 노래모음


 
건강문제로 하차한 임재범, 아쉽게 탈락한 김연우 뒤를 이어 합류한 JK김동욱 그리고 옥주현.

옥주현은 출연 전 엄청난 논란이 있었지만 이날 당당히 1위를 함으로서 가수임을 입증.

그리고 한가지 정말 아쉬운 점은 이때부터 대표곡 부르기가 사라진 것.

바로 이 점 때문에 옥주현이 더 비난을 받게 된 것

 

[앨범소개] 출처 - 다음 뮤직

 

“나는 가수다” 관심이 뜨거운 만큼 말도 많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직도 우리는 진정성 있는 음악에 목말라 있다는 것이다...

첫 시작으로 가수 김범수가 부른 곡은 부활의 “네버엔딩 스토리”(김태원 작사,작곡 / 돈스파이크 편곡). 지난 경연 때에는 다이나믹한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잔잔하고 절제된 음성으로 헤어지는 아쉬움 속에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하는 느낌을 음악 속에 담았다.

슬프고도 아름다운 곡 “편지”(허승경 작사 / 김광진 작곡 / 권태은 편곡)..
가수가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면 그 가수의 인생을 느낄 수 있다고 했던가? BMK의 감성을 호소하는 듯한 애절한 목소리가 듣는 이로 하여금 왠지 “공감”이란 단어를 떠올리게 한다.

가수 박정현의 “그대 내 품에” (유재하 작사,작곡 / 황성제 편곡) 곡은 연인에게 속삭이듯 감미로운 목소리 통해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한다. 가수 박정현은 가사 전달 뿐만 아니라 목소리 자체로도 노래의 느낌을 이해시키고 살릴 줄 아는 가수이다.

가수 이소라가 “주먹이 운다”(소울다이브, 안흥찬 작사 / 주병준 작곡 / 소울다이브 편곡)를 통해 또 다시 우리를 놀라게 했다. 힙합과 랩을 과감히 선보이며 색다른 분위기의 가수 이소라를 느끼면서 과연 그녀의 변신이 어디까지가 끝일지 궁금해진다.

YB
의 “해야”(조하문 작사,작곡 / 편곡 YB) 80년대 당시 록의 본고장 영국에서도 극찬한 대한민국 그룹 “마그마”가 부른 곡으로서, YB가 이 느낌을 되살려 폭발적인 사운드로 전통 락의 무대를 선보인다. 무대를 즐길 줄 아는 그룹, YB!!

<
나는 가수다>를 통해 우리들 곁으로 새롭게 나타난 낭만적인 로맨티스트 JK김동욱....
대부분 사람들은 인생을 보내면서 한번쯤은 “비상”을 꿈꾸며 살아가고 있다. “비상”(채정은 작사 / 임재범 작곡 / 신정훈 편곡)의 노래를 통해 앞으로 가수 JK김동욱의 “비상”을 기대해보자.

많은 우여곡절 끝에 <나는 가수다>에 합류하게 된 가수 옥주현. “천일동안”(이승환 작사 / 김동률 작곡 / 윤일상 편곡)의 곡을 모두 다 듣는 순간, 여러분의 평가가 어떨지 궁금하다. 인생은... 일단 겪어봐야 아는 것 같다. [제공 MBC/한승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