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가수] 알고 보면 정말 최선을 다 했던 가수 장혜진 [MBC 일밤 나는가수다 총정리 8탄 탈락 장혜진

올드코난 2011. 11. 21. 17:05
반응형

[MBC 일밤 나는가수다 총정리 8] 나는가수다 장혜진 무편집 동영상 모음

▶ 나가수 알고 보면 정말 최선을 다 했던 가수 장혜진

[소개] 졸업을 앞두고 마지막 무대에서 떠난 원조 요정 장혜진

[출연] MBC 일밤 나는가수다 123R 2011619 ~ 349R 20111120

[차례] 1. 무편집 동영상 2. 리뷰 3.대표곡 4.가수 소개

 

[장혜진 무편집 동영상]

-원하는 노래를 선택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1 노래듣기 Tag(태그) 클릭

è http://oldconan.tistory.com/tag/나는가수다 노래모음


 

[가수 장혜진 경연 노래들 제목]

경연 주제

노래 제목

순위

12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

장혜진 - 슬픈인연 (나미)

5

14

청중 평가단 추천곡

장혜진 -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이광조)

4

15

도전하고 싶은 노래

장혜진 - 미스터 (카라),

7

17

청중 평가단 추천곡

장혜진 - 술이야(바이브),

2

18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

장혜진 - 애모 (김수희)

2

20

청중 평가단 추천곡

장혜진 - 누구 없소 (한영애)

6

21

본인 노래 부르기

장혜진 - 아름다운 날들

6

22

자문위원단 추천한 명곡30

장혜진 - 가질 수 없는 너 (뱅크)

1

24

90년대 명곡

장혜진 - 멀어져 간 사람아 (박상민)

4

25

가수들이 부르고 싶은 노래

장혜진 - 그대와 영원히 (이문세)

7

27

가왕 조용필 노래 부르기

장혜진 - 모나리자 (조용필)

5

28

듀엣곡 부르기

장혜진, 김조한 - 이별이야기 (이문세, 고은희)

6

30

호주에서 부르고 싶은 노래

장혜진 - 미소 속에 비친 그대 (신승훈)

6

32

내가 부르고픈 노래

장혜진 - 분홍 립스틱 (강 애리자)

4

34

서로의 노래 바꿔 부르기

장혜진 - 사랑 그 놈 (바비 킴)

6

장혜진 - 총 15곡

[리뷰]

알고 보면 정말 최선을 다 했던 가수 장혜진

 

YB (윤도현 밴드)에 이어 두번째로 마지막 무대에서 탈락한 가수가 된 장혜진.

나는가수다 명예졸업 제도가 생긴 이래로 박정현, 김범수 단 2명만 졸업했다.

이번에 과연 장혜진은 졸업할 수 있을까? 하는 기대를 가졌었는데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하지만 오히려 정말 잘된 것이다.

 

만일 명예졸업을 했다면 장혜진에게 엄청난 비난이 쏟아졌을 것이다.

그 동안 장혜진에 대한 반응은 대체적으로 뭘 보여주었냐는 것이다.

 

이건 정말 잘못된 생각이다.

실패는 있었지만 장혜진은 다른 누구보다도 많은 시도를 보였다.

결과가 좋지 않았을 뿐이다.

7위를 했지만 아이돌 노래 카라 미스터를 불렀고 어색했지만 댄스를 보여주면서 발라드 가수에서 팝댄스로 변화를 모색했고, 실패를 인정 감성 발라드로 전환 바이브의 술이야 2위를 했다. 그리고 김수희 애모로 연이어 2위를 했다.

그 이후 6위를 2차례 한 후 절치부심 뱅크의 가질수 없는 너 1위를 차지했다.

순수하게 노래로만 1위를 한 것이다.

 

이후 쇼를 자제하고 오직 노래로만 승부를 걸었는데 줄곧 하위권을 유지했다.

마지막 라운드 1차경연에서 분홍 립스틱에서 빨간 드레스를 입고 파격을 시도하기도 했지만 성적은 좋지 않았다.

 

그럼에도 마지막 라운드까지 왔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장혜진이라는 가수의 실력을 인정해 주어야 한다. 나는가수다 7명의 가수들 중 실력 없는 가수가 있는가?

실력 있는 가수들 틈에서 특히 발라드 가수가 최후까지 버텼다는 것은 장혜진의 노래가 좋았다는 것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정말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

장혜진은 볼거리 이상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그런 점에서 장혜진 나는가수다 자격 있다.

글 작성 늙은코난

 

[장혜진 대표곡 감상]

2011/08/21 - 장혜진 - 아름다운 날들 [MV,뮤비,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유튜브 동영상] 나는가수다 대표곡 부르기
2011/08/20 - 장혜진 - 가려진 시간 사이로 [노래 듣기,가사] 장혜진 발라드 모음
2011/08/20 - 장혜진 - 한 남자 [노래 듣기,가사] 장혜진 노래 모음
2011/08/20 - 장혜진 - 비가 내리는 날 [MV,뮤비,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유튜브 동영상]
2011/07/15 - 예성, 장혜진 - 그대 뒤에 있습니다 [오디오,노래 듣기,가사, 유튜브 동영상] MBC 일밤 나는 가수다 장혜진 KBS 불후의 명곡2 슈퍼주니어 예성 만남!
2011/06/21 - 장혜진 - 키작은 하늘 [노래 듣기,가사] 장혜진 히트곡 동영상 출처: 유튜브
2011/06/28 - 장혜진 - 1994년 어느 늦은 밤 [MV,뮤비,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장혜진 BEST 동영상 출처:유튜브
블러그 카테고리 '장혜진'에 더 많은 노래가 있습니다. 

 

[가수 장혜진 소개]

장혜진 (Jang, Hye-Jin, 본명 이남미, 1968 5 15 ~ ) 가수, 방송인, 대학 교수.

2011년 현재 한양여자대학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

상명여대 재학시절 체조선수로 활동 부상으로 선수생활 중단. MBC 합창단 출신, 1991 1집 앨범 《꿈속에선 언제나》로 가요계에 데뷔, 1993 2집 《Whitesm》을 발표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타이틀곡 〈키 작은 하늘〉은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와 넓은 음역을 과시하며 가창력 있는 가수로 인정받게 할 수 있었던 곡.

1994년 발표한 3집 《Before the Party》는 그녀에게가요계의 디바라는 찬사를 선사. 이 앨범은 높은 음반 판매율과 타이틀 곡 〈내게로〉가 방송 횟수 등에서 상위권에 오르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된다.

많은 공연으로 성대결절로 오랜 기간 쉬게 되고 1998 5집 앨범 《Dream》을 발표 성숙한 보컬이 느껴지는 라틴풍의 발라드 '영원으로'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4년 미국 버클리 음대로 유학을 다녀와 음반 활동, 라이브 활동을 하고 있다. 2011년 현재 한양여자대학에서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리고 일밤 나는가수다 출연으로 7라운드 마지막 경연에서 명예졸업 직전 탈락했다.

1999년 제4회 아시아가요제 특별상 수상

 

출처 및 추가 설명 위키백과 => http://ko.wikipedia.org/wiki/장혜진

장혜진 팬카페 =>http://cafe.daum.net/hyejin

 

동영상 출처: 다음 TV, 저작권자는 MBC

나는가수다 사이트 => http://www.imbc.com/broad/tv/ent/sundaynight/iamsinger/singer/

매주 일요일 저녁 6MBC 일밤 나는가수다 많은 관심과 시청바랍니다.

 

*블로그 늙은코난 (Old Conan) 첫 화면 main page 이동 http://oldconan.tistory.com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늙은코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