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가수] 강렬했던 락커 김경호 박완규 가수다웠던 바비킴/ MBC 일밤 나는가수다 38회

올드코난 2011. 12. 19. 09:13
반응형

MBC 일밤 나는가수다 경연순서, 최종 나가수 순위, 무편집 동영상, 원곡 듣기

*3월부터 시작하면 13라운드 5월 이후부터 경연 회수는 11라운드.

MBC 일밤 나는가수다 경연 무편집 동영상 모음/방송내용 정리

*동영상 저작권은 MBC에 있고, 글에 대한 저작권은 늙은코난 에게 있습니다.

[방송] MBC 일밤 나는가수다 3820111218

[주제] 11R 1차경연 내가 부르고픈 노래 [앨범] [EP] <나는 가수다> 경연 13-1 (MBC 2011.12.18)

[가수] 자우림, 바비 킴, 윤민수, 김경호, 거미, 적우, 박완규

[차례] 1. 무편집 동영상 2. 방송 영상 3. 경연원곡 4. 순위 및 방송내용 5.방송리뷰

 

[경연 순서 및 노래 제목]

1. 박완규 - 사랑했어요 (김현식)

2. 적우 - 어떤 이의 꿈 (봄여름가을겨울)

3. 거미 - 날 떠나지 마 (박진영)

4. 바비킴 -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람 (패티 김)

5. 김경호 -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전영록)

6. 자우림 - 정신차려 (김수철)

7. 윤민수 - 어머님께 (GOD)

 

[무편집 동영상] 모든 가수들의 노래를 감상해 보세요

-원하는 노래의 가수를 선택하면 무편집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1 노래듣기 Tag(태그) 클릭

è http://oldconan.tistory.com/tag/나는가수다 노래모음


[이번 주 나는가수다 원곡 감상]

사랑했어요 (김현식) => http://oldconan.tistory.com/8474

어떤 이의 꿈 (봄여름가을겨울) =>http://oldconan.tistory.com/9335

날 떠나지 마 (박진영) =>http://oldconan.tistory.com/9336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람 (패티 김)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전영록) => http://oldconan.tistory.com/8533

정신차려 (김수철) => http://oldconan.tistory.com/9337

어머님께 (GOD) => http://oldconan.tistory.com/9338

 

*노래가사 및 앨범 설명 다음뮤직 => http://music.daum.net/album/main?album_id=588357

*지난 주 방송은 블러그 하단 태그(Tag) 나는가수다 무편집 동영상 또는 블러그 카테고리 '나는가수다'를 검색해 보세요

 

[방송 내용 정리]

1. 박완규 - 사랑했어요 (김현식)

지난주 나가수 깜짝 방문으로 이미 모든 사람들이 출연을 알게된 특이한 경우가 된 박완규. 첫 출연 가수는 늘 7번의 순서를 받았는데 이걸 거부하고 추첨을 통해 받은 번호는 1.

떨리는 것이 없다는 박완규 과연 허풍인지 진심인지 무대에서 입증할 수 있을까.

선글라스 마저 벗어 재끼고 긴 머리를 휘날리며 무대에 등장한 박완규. 노래는?

과연 박완규는 힘있는 가수였다.

최고의 가수 김현식의 노래 사랑했어요를 편곡 없이 원곡 그대로 온몸의 힘을 다 쏟아내며 불렀다. 김경호가 가장 두려워 할 락 보컬의 등장을 알리고 박완규의 부활을 확실히 알린 절정의 무대였다.

 

2. 적우 - 어떤 이의 꿈 (봄여름가을겨울)

어머니 돌아가시고 가장 힘든 순간들이었다고 고백했듯이 마음고생이 심했음을 표정에서 알수있는 가수 적우, 임재범의 방문으로 위로를 많이 받기는 했지만 그래도 마음의 상처는 있었던 듯.

그리고 지난 주 무대를 망쳤음을 알았는지 선곡과 편곡에 심혈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었다.

노래는 밴드 봄여름가을겨울 대표곡 어떤 이의 꿈. 적우에게 잘 맞는 노래였다.

시원시원하면서도 허스키하게 적우 답게 불렀다. 자신의 색깔을 찾은 세련된 노래였다.

 

3. 거미 - 날 떠나지 마 (박진영)

지난 주 1위를 한 거미. 그때는 TOP의 도움을 받았다면 이번에는 혼자서 무대를 만들었다.

이번에도 댄스곡을 들고 나왔는데 박진영 버전의 날 떠나지마와 못지 않은 섹시한 춤을 보여준 거미. 그리고 랩을 추가했는데 본인이 직접 소화해 냈다. 거미 자신이 즐겼던 흥겨운 무대.

 

4. 바비킴 -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람 (패티 김)

지난주 6위를 했지만 오히려 음원 성적은 좋았다. 노래는 최고였다는 뜻.

이번도 그랬다. 화려하지 않았지만 바비킴의 노래 정말 감미로왔다.

깔끔한 노래 이건 음악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든 바비킴. 순위는 초월했다.

 

5. 김경호 -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전영록)

나가수 출연전부터 꼭 부르고 싶었다던 노래를 들고 나온 김경호.

락과 메탈의 향연이었다. 박완규를 긴장시킨 강한 김경호.

 

6. 자우림 - 정신차려 (김수철)

이제 명예졸업까지 단 1라운드만을 남겨둔 자우림, 벌써부터 아쉽다.

늘 사람을 설레가 만드는 자우림의 등장은 늘 새롭다.

이번에는 김수철 씨 히트곡 정신차려를 들고 나왔다. 귀여움, 신선함, 흥겨움, 그리고 색다름이 있던 역시나 자우림다운 무대를 보여주었다. 나는가수다 활력소였던 자우림 졸업하지 말았으면~

 

7. 윤민수 - 어머님께 (GOD)

마지막 무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윤민수. 노래는 윤민수에게 잘 어울리는 GOD의 히트곡이며 지금도 애창되고 있는 어머님께. 5명이 부르던 이 노래를 과연 혼자서 소화해 낼지.

랩퍼와 적절히 화음을 이루며 원곡보다 더 서글프고 애절하게 부른 윤민수.

이 노래 몇 번이나 듣고 싶다. 어머님께 전화를 하게 만든 윤민수의 어머님께.

 

[이번 주 경연 나가수 순위 결과]

 

11라운드 1차경연 순위:

1 김경호, 락 대 락 대결에서 박완규를 이긴 김경호. 벌써 4번째 1.

2 박완규, 첫출연 1번으로 2위를 했다 박완규 대단하다. 락커들이 1,2위를 점렴했다.

락 윌 네버다이!

3 윤민수, 지난 주에 이어 연속 3위 윤민수 상승세 재확인

4 자우림. 이제 단 한 번의 무대만 남았다.

5 적우, 일단 바닥은 탈출했다.

6 거미, 지난 주 1위에서 급추락한 거미, 나가수 롤러코스터는 싫다는데 과연 다음주는

7 바비킴, 본인도 7위를 미리 예상했다는 것은 노래를 들을 때 이미 알 수 있었다.

 

11라운드 1차경연 순위:

1위 김경호, 2위 박완규, 3위 윤민수, 4위 자우람, 5위 적우, 6위 거미, 7위 바비 킴

 

[방송 리뷰]

인순이 떠난 자리를 메운 박완규  

락 대 락 대결 결과 1위 김경호 2위 박완규

 

나는가수다, 강렬했던 락커 김경호 박완규, 가수다웠던 바비킴

 

박완규 등장은 이미 알고 있었고 그 동안 그의 노래를 자주 들었기에 강할 것으로 이미 짐작했었고 역시나 강했다. 김경호는 첫 출연 당시 무척 긴장한 모습을 보였고 4위를 기록했지만 박완규는 겁이 없었다. 본인 말대로 설레임은 있었지만 긴장감은 없어 보였다.

게다가 그의 언행은 거침이 없었다.

그리고 그 점이 바로 박완규의 매력이다.

 

막상 박완규와 김경호가 나란히 있으니 신랑과 새색시 같았다.

하지만 노래에서는 양보가 없는 야수들이었다.

1번으로 나온 박완규의 강렬함을 의식했음을 5번 순으로 노래를 부른 김경호의 표정에서 역력하게 볼 수 있었다. 분명 노래에 힘이 더 들어갔다.

이번 주까지 4 1위 나가수 최다 1위 기록을 만든 김경호, 그리고 1번으로 나와 2위를 기록한 박완규 앞으로 이 두 락커의 대결이 나는가수다 핫 이슈가 될 것이다.

두 락커의 무대는 정말 볼만할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꼭 꼬집어 봐야 할 것은 이 두 사람의 대결이 결국 다른 5명의 가수들에게도 성대 싸움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가뜩이나 최근 들어 쇼와 목청 대결이라는 비아냥을 듣고 있는데 박완규의 등장은 이 점에서 자칫 시끄러운 나는가수다를 만들 위험이 있다.

 

그래서 이번에 들려준 바비킴의 노래는 박수를 받아야 한다.

7위 성적은 이미 본인 스스로 예상을 했다.

그걸 알면서도 다른 가수들에 비해 조용한 노래를 들려주었다.

감미로웠고 여운이 남는 노래였다.

 

바비킴의 노래를 듣는 순간 두 명의 가수가 생각이 났다.

인순이 그리고 이소라.

탈락을 예상하면서도 마지막 경연에서는 완성도 높은 그리고 순위를 초월한 노래를 들려주었다. 진정한 가수의 자존심을 보여준 것이다.

 

원래 락커들은 강하게 불러야 한다.

하지만 김경호, 박완규 두 락커 외의 가수 5명의 장르는 락이 아니다.

 

나는가수다 졸업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음악세계와 순위를 초월한 음악성을 지키려고 하는 최소한의 자존심이 졸업장 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인순이, 이소라 두 가수가 보여 주었고 이제 바비킴이 그런 자세를 보여 주고 있다.

그래서 나는 이번 바비킴의 7위를 값진 7위였다고 생각한다.

 

다음주 2차 경연에서도 바비 킴은 분명 이번 1차 경연 같은 마음가짐으로 노래를 할 것이다. 탈락을 각오할 것이다.

설령 그가 탈락하더라도 나는 절대 탈락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에게 가장 큰 박수를 쳐 줄 것이다.

락커다웠던 김경호, 박완규 그리고 가수다웠던 바비킴이었다.


동영상 출처: 다음 TV, 사진 및 동영상 저작권자는 MBC

MBC 일밤 2나는가수다 매주 일요일 저녁 6. 채널 고정

나는가수다 사이트 => http://www.imbc.com/broad/tv/ent/sundaynight/iamsinger/singer/

*블로그 늙은코난 (Old Conan) 첫 화면 main page 이동 http://oldconan.tistory.com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늙은코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