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가수] 나는가수다 적우 실력으로 무명의 설움을 날리다. /MBC 일밤 나는가수다 35회 2011년 11월27..

올드코난 2011. 11. 27. 21:57
반응형

MBC 일밤 나는가수다 경연순서, 최종 나가수 순위, 무편집 동영상, 원곡 듣기

*3월부터 시작하면 12라운드 5월 이후부터 경연 회수는 10라운드.

MBC 일밤 나는가수다 경연 무편집 동영상 모음/방송내용 정리

[방송] MBC 일밤 나는가수다 3520111127

[주제] 10R 1차경연 내가 부르고픈 노래.

[앨범] [EP] <나는 가수다> 12-1. 내가 부르고픈 노래 (MBC 2011.11.27)

[가수] 자우림, 인순이, 바비 킴, 윤민수, 김경호, 거미, 적우

[차례] 1. 무편집 동영상 2. 방송 영상 3. 경연원곡 4. 순위 및 방송내용 5.방송리뷰

 

[경연 순서 및 노래 제목]

1. 거미 - 비처럼 음악처럼 (김현식)

2. 자우림 - 얘기할 수 없어요 (사랑과 평화)

3. 인순이 - 나만의 슬픔 (김돈규)

4. 윤민수 - 빗속의 여인 (Add4)

5. 바비킴 - 한동안 뜸했었지 (사랑과 평화)

6. 김경호 - 내 눈물 모아 (서지원)

7. 적우 - 열애 (윤시내)

*동영상 저작권은 MBC에 있고, 글에 대한 저작권은 블로그 늙은코난 에게 있습니다. 

[무편집 동영상] 모든 가수들의 노래를 감상해 보세요

-원하는 노래의 가수를 선택하면 무편집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가수다 시즌1 노래듣기 Tag(태그) 클릭

è http://oldconan.tistory.com/tag/나는가수다 노래모음


 

[이번 주 나는가수다 원곡 감상]

2011/11/27 - 윤시내 - 열애 [소개,MV,뮤비,노래 듣기,가사] 윤시내 대표곡,MBC 일밤 나는가수다 적우 도전원곡
2011/11/27 - 故 서지원 - 내 눈물 모아 [소개,MV,뮤비,노래 듣기,가사] MBC 일밤 나는가수다 김경호 도전원곡
2011/11/27 - ADD4 애드포 - 빗속의 여인 [소개,MV,뮤비,노래 듣기,가사] 신중현 작품, MBC 일밤 나는가수다 윤민수 도전원곡
2011/11/27 - 김돈규 - 나만의 슬픔 [소개,MV,뮤비,노래 듣기,가사] MBC 일밤 나는가수다 인순이 도전원곡
2011/10/18 - 김현식 - 비처럼 음악처럼 [소개,뮤비,노래 듣기,가사] 김현식 히트곡 모음
2011/10/19 - 사랑과 평화 - 한동안 뜸했었지 [소개,뮤비,노래 듣기,가사] 

* 노래가사 및 설명 다음뮤직 참고 => http://music.daum.net/album/main?album_id=585856

*지난 주 방송은 블러그 카테고리 '나는가수다'를 검색해 보세요

 

[방송 내용 정리]

1. 거미 - 비처럼 음악처럼 (김현식)

지난주 7위를 해 간신히 살아남은 거미. 사실 거미의 매력은 강한 듯 아름다운 노래를 불렀을 때인데 지난 주 무대는 너무 내지른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그걸 반성한 거미 정말 아름다운 노래를 들려주었다. 강하면서도 섬세한 노래를 들려준 거미.

 

2. 자우림 - 얘기할 수 없어요 (사랑과 평화)

단발머리와 정장차림 변신을 시도한 김윤아, 노래는 재즈로 시작했다. 하지만 이대로 끝낼 자우림이 아니지 랩퍼를 피처링으로 참여 잔잔하던 곡의 흐름을 흥겨운 분위기로 전환시켰다.

그리고 또 한차례 변화를 시도하는데, 편곡에 고심한 흔적이 그대로 묻어난 고급스런 무대.

 

3. 인순이 - 나만의 슬픔 (김돈규)

여전히 당당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며 품위 있게 무대위로 들어서는 인순이. 빗소리를 기계음 없이실재로 들려주며 현악기 어큐스틱 버전으로 재해석된 나만의 슬픔. 드럼도 없고 쇼도 없다. 그럼에도 꽉 찬 느낌을 주었다.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한가. 최고의 가수 인순이.

 

4. 윤민수 - 빗속의 여인 (Add4)

자우림 처럼 변신을 시도한 윤민수, 염색에 마치 70년대 가수를 보는 것 같았다.

노래는 신중현 선생의 빗속의 여인. 그 동안 쇼는 배제 하고 소리만 지르던 윤민수가 아니다.

무희와 한데 어울러진 와인 한 잔 하고픈 노래로 시작하더니 이제는 춤도 춘다!!!

지금까지 윤민수를 모두 잊게 만든 무대. 이 정도면 바비킴, 김경호가 두려움을 느낄 정도.

간만에 기립박수를 받는 윤민수. 잘했다~

 

5. 바비킴 - 한동안 뜸했었지 (사랑과 평화)

만만했던 윤미수의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고 등장한 바비킴. 하지만 전혀 주눅들지 않는 저 여유로움. 레게 풍의 흥겨움과 매력 있는 소올 보이스로 노래로 무대를 완전히 장악한 바비킴

 

6. 김경호 - 내 눈물 모아 (서지원)

나가수 언니 김경호. 이제는 당연한 1위가 되어버린 나가수 최고의 스타 김경호 노래는 () 서진원의 내 눈물 모아. 흥겨움은 없고 감동만 남은 슬픈 노래. 절제미가 돋보였다.

 

7. 적우 - 열애 (윤시내)

나가수 새로운 가수 적우. 윤종신 MC 소개에 누군지를 수근 대는 관중들. 저평가 가수 적우 첫 공식 무대 노래는 윤시내 열애. 많은 사람들이 알고 부르기가 의외로 무척 어렵다는 바로 그 노래. 긴장감이 역력한 적우 과연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를 걱정할 정도. 원곡 분위기를 그대로 살리고 편곡은 거의 없지만 윤시내를 잊을 정도로 뛰어난 노래를 들련 준 중저음이 매력적이었다.

노래로만 평하자면 인순이 씨 출연 이후로 최고였다고 말하고 싶다.

정말 내공이 강한 가수의 노래였다. 이런데 적우 출연을 반대한 사람은 누군가?

노래가 끝나자 그 긴 무명의 시간과 힘들었던 시간들이 생각났는지 결국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인생에 정말 ()이 많은 가수 적우 노래에 그대로 담겨있었다.

 

[이번 주 경연 나가수 순위 결과]

 

1 윤민수, 22.9% 득표율로 1, 충분히 예측할 수 있던 결과. 오늘 윤민수 무대는 뮤지컬 그 자체였다. 되살아난 윤민수 나는가수다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다.

2 적우. 첫 출연 2, 거미와 비슷한 출발을 보인 무명가수 적우. 하지만 이건 시작이 될 것!!!

3 자우림. 오늘 자우림의 무대는 충분히 상위권을 받을 만큼 수준이 높았다.

4 거미. 지난 주 7위의 설욕을 날렸다. 이번 무대를 통해 거미는 자신을 되찾았다.

5 김경호. 지난 9라운드 연속 1위를 했던 김경호 오늘 5위는 만족했을까.

6 바비킴. 지난 경연 2위여서 상승세를 점쳤다. 바비

7 인순이. 나가수 출연 첫 꼴찌를 맛본 나가수 맏언니 인순이.

 

10라운드 1차경연 순위:

1위 윤민수, 2위 적우, 3위 자우림, 4위 거미, 5위 김경호, 6위 바비킴, 7위 인순이

 

[방송 리뷰]

 

나는가수다 적우 실력으로 무명의 설움을 날리다.

 

역대 나가수 출연자들 중 가장 논란이 되었던 가수는 옥주현이었다.

그후 잠잠했던 게시판이 시끄러워진 것은 이번에 첫 출연하게 된 가수 적우 때문.

누군지 모르겠다. 룸살롱 마담 출신이다. 장기호 교수의 독선이다 등등.

가수 적우의 노래에 대한 평가 말은 없고 그저 그녀의 배경 때문에 반대의 목소리가 컸다. 이런 분위기에서 적우가 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 그녀의 실력을 보여 주는 것.

 

그리고 2위라는 성적에서 말하듯 절정에 오른 가수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1위 윤민수는 쇼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면 적우는 노래만 했을 뿐이다.

그리고 그녀의 노래는 오래도록 여운이 남을 감동을 주었다.

 

그녀가 노래를 부르기 전 무대위에 오르는 순간 방청객들은 누구지?”라고 수근거렸다.

하지만 다음 주부터는 그녀를 응원하는 팬들이 정말 많아질 것이다.

다음 주 결과가 어떻든 이번 무대를 통해 적우는 세상 밖으로 나온 것이다.

이제 그녀는 더 이상 무명이 아니다.

장기호 교수의 선택은 옳았다.

 

동영상 출처: 다음 TV, 저작권자는 MBC

나는가수다 사이트 => http://www.imbc.com/broad/tv/ent/sundaynight/iamsinger/singer/

MBC 일밤 2나는가수다 매주 일요일 저녁 6. 채널 고정

 

*블로그 늙은코난 (Old Conan) 첫 화면 main page 이동 http://oldconan.tistory.com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늙은코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