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가수] 아직 아무도 넘지 못한 임재범. [MBC 일밤 나는가수다 총정리10탄 임재범]

올드코난 2011. 12. 20. 11:02
반응형

MBC 일밤 나는가수다 총정리 10탄 임재범 무편집 동영상 모음/방송내용 정리

*동영상 저작권은 MBC에 있고, 글에 대한 저작권은 늙은코난 에게 있습니다.

[출연] MBC 일밤 나는가수다 51R 201151 ~ 81R 2011522

 

[가수 임재범 경연 노래들 제목, 순위]

경연 주제

노래 제목

순위

5

대표곡 부르기

임재범 - 너를 위해

1

6

내가 부르고싶은 남의 노래

임재범 빈잔 (남진)

4

8

네트즌 추천곡

임재범 - 여러분 (윤복희)

1

 

나는가수다, 아직 아무도 넘지 못한 임재범

 

방송 단 3회만에 정말 엄청난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그것은 성장통이었다.

원래 이런 논란들이 프로그램들을 발전시키고 또한 더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게 되는 것이다. 가장 큰 문제는 무조건 사람을 자르고 보는 MBC 임원들에게 더 큰 책임이 있다. 김영희 PD를 교체하기를 원했던 사람은 많지 않았다.

PD교체는 악수였다. (이 얘기는 이제 그만 하자 -.-)

 

김영희 PD 하차, 김건모, 백지영 자진하차 그리고 한 달의 결방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나는가수다에 거는 기대가 정말 컸었는데 이렇게 폐지되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의 시간이었다.

 

그리고 한 달 후 다시 시작된 나는가수다.

방송 전부터 임재범, BMK, 김연우 출연 소식에 사람들은 흥분했다.

특히 임재범 출연은 설마하는 반응이 대세였다.

그의 출연을 믿게 된 것은 월요일 나는가수다 녹화가 끝났다는 기사가 난 이후다.

 

 

6일후 일요일 한달 만에 보게 된 나는가수다, 그리고 임재범.

대 성공이었다.

무한도전 김태호 PD임재범이 미쳤어라는 극찬을 올렸고 정말 많은 호응을 얻어냈고 나는가수다의 부활을 알렸다.

 

만일 그때 임재범이 출연하지 않았다면 과연 나는가수다는 정말 재도전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 나는 힘들었다고 본다.

BMK, 김연우 두 가수도 훌륭하지만 임재범의 파워에는 미치지 못한다.

임재범 이었기에 12일로 채널을 돌렸던 사람들이 다시 일밤으로 돌아 선 것이다.

 

나가수에서 처음 부른 그의 대표 곡 너를 위해는 가요프로에서 1위 후보로 다시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정말 뜨거운 반응이었다.

 

그리고 그 동안 그의 힘들었던 과거를 이야기했을 때 호랑이 임재범에서 인간 임재범으로 우리들에게 가깝게 다가왔다.

신비주의는 그가 원했던 것이 아니었다. 대중들이 원했던 것

나는가수다를 통해 그는 그렇게 돌아 왔다.

임재범이 일밤 나는가수다를 살렸고 그리고 나는가수다는 임재범을 부활시켰다.

 

이어진 1라운드 1차 경연 남진의 빈잔은 정말 강렬했다.

더구나 컨디션이 최악이었던 상황이었는데 힘을 느낄 수 있었다.

4위 순위는 가수들로 믿기지 못할 만큼 낮은 결과였다.

하지만 그때 1위 박정현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조용필) 2위 이소라 넘버원(보아) 3위 김범수 그대의 향기(유영진)에서 보듯 당시 가수들은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었다.

그때 4위는 절대 낮은 순위가 아니었다.

지금 다시 봐도 그때가 나는가수다 절정기였다.

정말 화려하지 않은가!

임재범, 박정현, 이소라, 김범수, BMK, 김연우, YB

 

그리고 임재범의 마지막 무대였던 2차경연

윤복희 님의 여러분을 선택 받은 임재범 이것은 운명이라고 했다.

이 노래를 부르는 순간 눈물을 보이는 관객들.

그리고 김경호가 깨기까지 최고의 기록이었던 28.9%의 득표율을 보인 임재범

 

근데 여기서 꼭 꼬집고 싶은 말은 과연 김경호가 그 기록을 깬 것일까?

임재범의 너를 위해는 현재 700만 조회를 넘어섰고 빈잔은 470만회, 여러분은 370만회를 넘어섰다. 반면 116일 경연에서 29%의 득표율을 기록한 김경호 - 이유 같지 않은 이유 (박미경)는 아직 100만 조회를 기록하고 있을 뿐이다.
음원 판매 성적도 그다지 좋지 않다.
 

최고의 득표율이지만 임재범, 박정현, 김범수 등이 기록한 조회를 넘기지 못하고 있다.

득표율은 상대적인 것이다. 당시 출연가수들이 보여준 그 날 무대에서만의 성적일 뿐이다. 김경호 훌륭한 가수이고 락커지만 실제로는 아직 임재범을 넘지 못했다.

 

참고로 나는가수다 최초 명예졸업자이고 우등생이었던 박정현은 단 한번 7위를 한 적이 있다. 그리고 그때가 유일하게 4위 아래의 성적을 보였었다. 그때가 바로 임재범이 여러분을 불렀을 때이다.

 

최고의 가수 박정현을 7위로 만든 유일한 가수 임재범.

이번 주 간만에 나는가수다를 방문해 후배 가수들을 위로하는 따뜻한 선배의 모습을 보여준 그를 보면서 다시금 그의 나는가수다 복귀를 기대하게 만든다.
돌아와라 락큰롤대디 임재범~

 

 

글 작성 늙은코난

[임재범 무편집 동영상]

2012/02/22 - 임재범 – 여러분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2012/02/22 - 임재범 - 빈잔 [무편집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2011/07/01 - 임재범 - 너를 위해 [ MV,뮤비,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나는가수다 시즌1 노래듣기 Tag(태그) è http://oldconan.tistory.com/tag/나는가수다 노래모음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그리고 뮤직비디오 또는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거나,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늙은코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