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기타

이승열 - minotaur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4집

올드코난 2013. 8. 2. 18:40
반응형
올드코난 (Old Conan) 추천 * 한국 모던락의 상징 이승열 [제목] 이승열 - minotaur [가수/그룹] 이승열 (Lee, Seung-Yeol) [장르] KPop, 인디,락 [제작] 작사/작곡 이승열 [앨범] 4집 V(2013.05.23 플럭서스 ) [이승열 노래 소개글] 앨범 가운데에서 가장 먼저 쓴 곡이다. ”satin camel"과 “we're dying"과 더불어 한 달 안에 다 썼으니 놀라울 정도로 빨리 썼다고 할 수 있다. 베트남의 Le Hoai Phuong이 단보우로, 모로코의 Omar Sbitar가 프랑스어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프헝과의 인연은 차를 타고 가다가 라디오의 한 클래식 방송 프로그램에서 우연히 연주를 듣고 만나서 합주를 하면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 음악에선 중간의 미디 컨트롤러로 전환한 기타 연주와 함께 중요한 축이 되었다. Omar의 경우, 인트로에서 낭독을 하고 싶다고 해서 당시 내가 인상 깊게 읽고 있었던 <이방인>(알베르 까뮈 지음)의 한 구절을 프랑스어로 읽어 달라고 부탁했다. 제목은 맨 나중에 결정했다. 데모 버전을 한 친구에게 들려줬더니 터너Turner의 폭풍 그림이 연상된다고 했다. 그 말이 마음에 들었다. 내친김에 구글링을 해서 보다가 찾은 그의 [미노타우르스 호의 난파, The Shipwreck of the Minotaur]라는 작품에서 착안하게 되었다. 신화 속의 미노타우르스는 어머니의 수간을 통해 태어난 괴물로 사람을 잡아먹고 살았다. 그런 속성이 ‘추잡하다’라는 가사와 상통하는 것 같았다. 동시에, 그는 부모의 죄로 나면서부터 동굴에 갇혀 살았던 비극적인 존재이다. 내가 ‘추잡하다’라고 썼을 땐 혐오 못지않게 연민과 절망의 감정도 있었다. 그런 양가적인 면을 미노타우르스가 갖고 있다고 보았다.

[Music Video/Audio]  ☞ 문화콘서트 난장 출처/소유권 유튜브 nanjangcon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이승열 minotaur 노래가사

 

french narration (from 이방인 by A. Camus)

 

Du fond de mon avenir, pendant toute cette vie absurde que j’avais menée, un souffle obscur remontait vers moi à travers des années qui n’étaient pas encore venues et ce souffle égalisait sur son passage tout ce qu’on me proposait alors dans les années pas plus réelles que je vivais.

Que m’importaient la mort des autres, l’amour d’une mère, que m’importaient son Dieu, les vies qu’on choisit, les destins qu’on élit, puisqu’un seul destin devait m’élire moi-même et avec moi des milliards de privilégiés qui, comme lui, se disaient mes frères.

Comprenait-il donc ? Tout le monde était privilégié. Il n’y avait que des privilégiés. (Albert Camus의 [L’Etranger(이방인)] 중에서)

 

…아

 

추잡한 인생사에 더할 나 있다면 너에게 물어볼 말이 있다

추잡하다 추잡하다 어쩜 그리 추잡한 인생은 잘도 잘도 간다.

 


이승열

정보
보컬, 기타 | 대한민국 | 출생: 1970.02.15
장르
-
대표곡
Cynic
소속
유앤미블루, 플럭서스 보이시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