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기타

故 임윤택 유작! 울랄라세션, 아이유 - 애타는 마음 [노래 듣기,가사] Ulala Session X IU - Summer Love 최갑원 프로듀서 프로젝트 '더 리릭스(The Lyrics)'의 다섯번째 작품

올드코난 2014. 6. 30. 16:58
반응형

최갑원 프로듀서 프로젝트 '더 리릭스(The Lyrics)'의 다섯번째 작품 고(故) 임윤택의 유작! 2년만에 발매되는 울랄라세션X아이유 '애타는 마음

'애타는 마음'은 좋은 가사로 좋은 음악을 전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는 최갑원 프로듀서의 '더 리릭스' 다섯번째 프로젝트 곡으로 소유X정기고 '썸'을 만든 인기 작곡가 김도훈과 한국 작곡가 최초로 일본 오리콘 차트 1위곡을 만든 작곡가 PJ가 공동작곡했으며, 최갑원이 가사를 썼다. '더 리릭스' 프로젝트는 지난 2012년 휘성과 이승우(소울스타)가 함께한 프로젝트 1탄 ‘감기라도 걸릴까’를 시작으로, 영지와 이규훈(소울스타)이 함께한 2탄 ‘행복해라’, 그룹 ‘빅마마’ 출신 이지영과 힙합 그룹 ‘팬텀 (Phantom)’의 한해가 래퍼로 참여한 3탄 ‘불편한 진실', 거미가 부르고 이시영이 내레이션을 한 4번째 작품 ‘내 생각날 거야’ 등을 공개해, 대중성과 음악성을 겸비했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애타는 마음은 바닷가, 청량감, 풋풋함이란 단어가 가진 이미지를 토대로 80년대 해변에서 벌어지는 가요제에 출전한 그룹의 복고 사운드를 재연시키자라는 최갑원 프로듀서의 아이디어에서 만들어진 곡이며, 음악의 전반부의 테마로 나오는 신스는 복고적인 스타일을 보는 것이 아니라 듣게 해주며 80년대의 느낌을 나타내기 위해 구성한 악기편성이 돋보인다.

이 곡에 담겨 있는 2년 전 아이유의 목소리는 사랑스럽고 상큼, 톡톡 튀는 보컬로 곡의 분위기를 잘 표현해냈으며 울랄라세션의 보컬과 랩은 80년대 정서를 담고자 의도적으로 조금은 촌스럽고 유치하게 이야기를 풀어낸 가사가 가지고 있는 과장스러움과 재미를 잘 살려낸 곡이다. 원래 지난 2012년 겨울 녹음을 마치고 이듬해 발표 예정이었으나, 당시 암 투병 중이던 울랄라세션의 멤버 고(故) 임윤택이 사망하면서 발표 시기가 잠정 연기됐다. 이후 더 리릭스 측은 고인이 마지막까지 보였던 음악에 대한 열정이 상업적인 이슈가 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올 여름 발표키로 확정했다. 따라서 이 노래는 고인의 마지막 음성이 담긴 음원으로, 고인을 그리워하는 팬들에게는 뜻 깊은 선물이 될 전망이다.

[제목] 울랄라세션, 아이유 - 애타는 마음 [가수] 울랄라세션 멤버:임윤택, 박승일, 김명훈, 박광선, 군조 X 아이유 (iu, 이지은)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최갑원; 편곡 PJ [앨범] [싱글] 애타는 마음(2014.6.30 )

[Music Video/Audio]  

☞ 오디오 출처 유튜브 FROMNAP/ 플러그인 *

☞ Inst. 오디오 출처 유튜브 FROMNAP/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