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페라싱어 홍정희와 작곡가 윤일상의 콜라보! 헤어진 다음 날 아련한 감성 [풍경]
최근에 다양한 콜라보가 유행인데, 이번에는 클래식 음악가와 대중음악인이 만났다. 홍정희 오페라단의 단장 홍정희와 인기작곡가 윤일상이 그 주인공. 오페라단을 이끄는 단장으로 클래식계에서는 유명인사인 홍정희는 많은 시간 작곡가 윤일상과 음악에 대한 고민을 나눈 결과 이례적으로 팝페라가 아닌 인디 느낌의 순수한 팝발라드 곡을 선택했다. 오페라로 오랜 시간 다져온 성악이 아닌 소녀다운 맑고 청아한 목소리와 아날로그적 팝발라드 감성으로 그녀에게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 윤일상이 홍정희 만을 위해 만든 “풍경”은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팝 발라드 곡으로 오리엔탈적인 감성에 풍성한 오케스트라가 돋보이는 사운드에 세련된 편곡이 어우러진 크로스오버적인 느낌도 담긴 곡으로 헤어진 다음날 늘 마주 대했던 풍경을 완전히 달라진 시선으로 바라보는 여자의 미묘한 감성을 아련하게 그려냈다고 한다. 전반적으로 감정을 터뜨리지 않은 채 담담하게 이야기하듯 안정적이고 차분한 홍정희의 보컬과 단아한 분위기의 음악이 만나 애잔함을 더하고 있다. 중저음부터 고음까지 모두 아우른 홍정희의 맑고 청아한 감성 보이스는 대중음악에 신선한 자극이 될 것이다.
[제목] 홍정희 - 풍경 [가수] 홍정희(Hong Junghee) [장르] K-Pop, 발라드 [제작] 작사/작곡/편곡 윤일상 [앨범] [싱글] 풍경(2014.8.7 홍정희)
[Music Video/A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