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김태우 - 딜라일라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189회

올드코난 2015. 3. 8. 09:48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3.7. (토) 189회 불후의 명곡 - 쇼쇼쇼, 별들의 귀환 왕중왕전 1부 1번 무대는 소울의 아이콘 김태우 노래는 <조영남-딜라일라> 

1968년 영국의 국민가수 톰 존스의 딜라일라는 조영남이 번안해 부른 곡으로 번안가수의 대명사 조영남의 첫 번째 번안곡으로 이후 재미를 들인 조영남이 수시로 번안곡을 발표하게 된다. TBC ‘쇼쇼쇼’에서 이 노래를 부른 후 조영남은 인기스타로 발돋음하게 되는 데, 노래가사가 변심한 애인을 규탄하는 게 마음에 들지 않은 당시 군사 독재정군권은 잠시 이 노래를 금지곡으로 지정하기도 했었다. (민주화 운동과는 전혀 무관)



김태우는 과거 고현정의 토크쇼에 출연해 농담삼아 세계 10대 가수안에 들고 4위쯤 될거라는 농담으로 조금은 욕좀 먹었었는데, 김태우가 실력이 있는 가수임에는 분명하다. 그냥 웃고 넘길일이었다. 



이번 왕중왕전 무대에서도 김태우의 저력을 보여주었는데, 007 주제가를 가볍게 샘플링한 위트있는 편곡에 시원한 마무리가 돋보였다. 358표를 얻어 산들을 누르고 에일리에 패해 1승 1패를 기록했다.

참고로 불후의명곡 37회에서 성훈이 불렀고, 158회에서 적우가 불렀는데, 이 노래를 부른 가수는 최소한 1승을 거둔다는 사실

[제목] 김태우 - 딜라일라 (원곡가수 조영남) [가수] 김태우 (Kim, Tae-Woo) [장르] K-Pop [제작] 작사 조영남; 작곡 외국곡; 편곡 이효석 [앨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 왕중왕전 쇼쇼쇼 1편 (2015.3.7.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방송영상 출처 유튜브 KBSKpop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