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별기획

김을동 낙선, 삼둥이 아빠 송일국의 엄마 (서울 송파구병 더민주당 남인순 당선)

올드코난 2016. 4. 14. 06:28
반응형

이번 선거에 예상 못했던 결과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 중에 한 곳이 바로 송파구병 지역구로 이 지역 현역 의원인 김을동 의원의 당선을 유력시했지만, 결과는 더민주당 남인순 후보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19대 비례대표 의원인 남인순 당선자는 평가가 좋은 의원 중 하나로 인물은 좋지만 강남은 새누리당이 우세한 지역이며 상대는 김을동이기에 당선 가능성을 낮게 본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남인순 후보가 당선이 된 인유는 남인순 후보가 잘한 것이 우선이었고, 다음으로는 선거 운동내내 ‘종북’ 타령을 했던 김을동 의원에게 젊은층들과 일부 노년층들고 외면했다고 보여집니다.

장군의 손녀, 김두한의 딸에서 최근에는 '슈퍼맨이 돌아왔다'로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삼둥이 아빠 송일국의 엄마로서 삼둥이의 할머니라는 친숙함이 있음에도 낙선을 했다는 것은 김을동 자신에게 문제가 많았다는 점을 알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할아버지는 독립을 위해 싸웠지만, 자신은 어떤 삶을 살았는지 반성해 보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남인순 당선자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강남이라는 진보의 험지에서 더민주당 소속으로 당선이 되었다는 점에서 남인순 후보는 칭찬을 받아야 하며, 20대 국회에서도 19대 못지 않은 좋은 의정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