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직장 사회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업종별 12탄 - 디자인, 광고디자인/경력

올드코난 2010. 6. 4. 22:29
반응형

1) 성격의 장·단점

안녕하십니까? 이 자기소개서를 쓰는 저는 ○○○이라고 합니다. 이제부터 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우선 제 나이는 ○○세이고 결코 적지도 많지도 않는 나이입니다. 현재 사는 곳은 경기도 ○○시 ○동 ○○○호에 단란한 가정으로 부모님의 은혜로운 보살핌으로 건강하고 성실한 청년으로 자라났습니다.

 

성격은 양향성의 성격을 지녔습니다. 양향성이란 내성적인 성격인 동시에 외향적인 면도 지닌 것을 말합니다. 늘 상 조용하고 선하고 그런 편이지만 다른 곳에 가면 분위기는 확 틀려집니다 특히 제가 음악을 좋아해서 음악의 여러 장르 중에 메탈, 락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때로는 시끄러운 것도 좋아하고 한마디로 분위기를 맞출 줄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희망업무

전 아직 신입이기 때문에 그것을 광고로 표현하는 것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공부합니다. 광고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전 신문광고도 좋고, TV 광고도 좋습니다. 제가 광고라는 분야를 선택한 이유는 제 생각, 제가 구상하고 있는 것들을 표현해서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제 디자인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 주고 싶습니다. 행복을 심어 주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전 노력하고 있고, 노력할 것입니다.

전 매일 짧은 시간에 보는 경제 잡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제 아버지께서 저한테 도움이 될 만한 것이 있어서 읽어보았는데, 정말로 도움이 됩니다. 그 잡지에 보면 우리나라 경제 실황, 그리고 여러 사람들의 성공스토리, 성공한 여성의 이야기, 성공한 젊은 CEO(Chief Executive Officer)들의 이야기 등등을 볼 수가 있는데, 그 것을 보면서 전 많은 것을 느낍니다. 비록 취업이 안되고 실패도 했지만, 열심히 노력을 하고, 이루고자 하는 꿈을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이루어지고, 성공하리라는 것을 느낍니다.

만약 저를 채용해주신다면, 제가 근무하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일하겠고 그 뒤로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해 정말로 노력할 것입니다.

저는 젊습니다. 제가 앞으로 미래에 전문가로써 당당히 설 수 있다면, 젊은 날에서의 고생은 마다하지 않을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3) 지원동기 및 포부

전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고자 합니다. 그동안의 별로 길지 않은 경력이지만 다시 걷고자 하는 마음에서 이제까지의 모든 일들을 잊고 다시 시작을 하고자 합니다.

재취업의 실패로 다른 길도 모색해 보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을 잊혀져 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것을 문득 깨닫게 되었습니다. 무작정 다른 직종을 찾아서 취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취업 후 이것이 얼마나 오래 갈 것인가 생각을 해 보게 되고, 물론 이것은 제 자신에 달린 일 왜냐하면 사람의 마음이란 언제 변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과정 속에서, 너무나도 중요한 것을 모르고 살아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 보았습니다.

그것은 "저 자신" 제가 맨 처음에 목표가 있었습니다 디자인의 길, 제 꿈은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디자이너가 되는 것과 그것을 인정받는 것입니다. 이 직종이 너무나도 힘든 것은 압니다. 제 실력도 많이 부족하거니와, 범위도 무지하게 넓고, 그렇게 다른 사람들이 알아주는 직업이 아니라는 것을.. 이 길이 너무나도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길도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처음으로 세운 목표 꿈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그리고 목표가 섰습니다. 될 때까지 포기하지 말자고, 흔들리지 말자고, 언젠가는 기회는 찾아온다고, 그래서 공부하면서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제 꿈을 이루기 위한 기회~.그리고 지금 한 다짐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더 이상의 방황은 하지 않을 것이고, 제 꿈을 위해 앞으로만 달릴 것입니다.

어떠한 고난도 이길 자신이 있습니다. 힘든 것도 참아 내겠습니다.

 

4) 희망업무

전 아직 신입이기 때문에 그것을 광고로 표현하는 것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공부합니다. 광고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전 신문광고도 좋고, TV 광고도 좋습니다. 제가 광고라는 분야를 선택한 이유는 제 생각, 제가 구상하고 있는 것들을 표현해서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제 디자인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 주고 싶습니다. 행복을 심어 주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전 노력하고 있고, 노력할 것입니다.

전 매일 짧은 시간에 보는 경제 잡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제 아버지께서 저한테 도움이 될 만한 것이 있어서 읽어보았는데, 정말로 도움이 됩니다. 그 잡지에 보면 우리나라 경제 실황, 그리고 여러 사람들의 성공스토리, 성공한 여성의 이야기, 성공한 젊은 CEO(Chief Executive Officer)들의 이야기 등등을 볼 수가 있는데, 그 것을 보면서 전 많은 것을 느낍니다. 비록 취업이 어려웠고 실패도 했지만, 열심히 노력을 하고, 이루고자 하는 꿈을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이루어지고, 성공하리라는 것을 느낍니다. 이 글을 보시는 경영진 여러분들,  만약 저를 채용해주신다면, 제가 근무하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일하겠고 그 뒤로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해 정말로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비록 취업을 못한다고 해서 결코 지금 공부하고 잇는 것에 개을러지게 하지 않으며 제 꿈을 위해 열심히 한 분야만 파고들겠습니다. 전 그리 많은 연봉에  급급하지 않습니다. 저는 젊습니다. 제가 앞으로 미래에 전문가로써 당당히 설 수 있다면, 젊은 날에서의 고생은 마다하지 않을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5) 경력기술서

(Dream), 그것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밤에 잘 때 꾸는 꿈(Dream), 두 번째는 일시적으로 갑자기 멍해지거나 어떠한 생각에 잠기는 몽상(Reverie), 그리고, 자기 자신이 어떤 것을 갈망하며 어떻게든 이루려고 하는 성취(Archeivement) 등입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이 성취(Archeivement)입니다.

저는 이루고자 하는 꿈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가는 광고디자이너가 되는 것, 그래서 세상에 제 이름 석 자-○○○이란 이름을 널리 알리고 명성을 얻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뜻대로 되진 않습니다. 지난 세월동안 군대를 제대한 이 후로, 여러 직장을 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실사를 출력하는 일, 실사현수막이나 브로마이드 등을 제작하는 일, 간판을 디자인하는 일, 그리고, POP(Point Of Purchase)등의 광고와 출력 일을 동시에 하는 일등을 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운이 없는지 그리 길게 못 다녔습니다. 그래서 한참 동안을 방황을 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께서 여러 일등을 제시하고 도움을 주셨지만, 제가 무언가 내키지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는데, 꼭 가야하는 길이 있는데, 왜 그것을 포기하고 다른 길을 가야되는가? 하는 등을..

그래서, 전 포기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그것을 실천 중에 있습니다.

전 비록 남들처럼 4년제 대학도 나오지도 않았지만, 그것에 신경을 쓰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전 그것과는 달리 그것을 이길 만한 훌륭한 무기를 갖고 있습니다. 그것은 제 꿈을 반드시 이루겠다는 강한 욕구(Desire)와 그것을 이루기 위해 하고 있는 노력(Effort)입니다.

전 제 반드시 꿈을 이룰 것입니다. 제 꿈을 이룰 수 있다면 모든 것을 다 포기해도 좋습니다. 제 꿈을 이룰 수 있다면 어떠한 희생도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몇 번의 시련이 왔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시련이 와도 이겨낼 것이며, 이겨낼 수 있습니다. 제 꿈을 이룰 수 있다면 말입니다. 꿈이란 것은 쉽게 얻어져서 이루는 것 보다, 열심히 노력을 해서 어렵게 이룬 꿈이, 영감(Inspiration)이 되고, 정말로 가치(Worth)가 있는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됩니다.

전 노력의 화신(God of the Effort)입니다. 남들과 경쟁력(Competitivity)을 갖추기 위해서 자격증(Certification)도 열심히 공부하여 획득을 하고, 남들하고 뒤지지 않기 위해 TOEIC시험도 보려고 공부 중에 있습니다.

진정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매일 아침 거르지 않고 일찍 일어나서 도서실을 가서 토익공부도 하면서 도서관의 자료실에 있는 디자인에 관련된 서적들-디자인과 색채, 타이포그래피, 레터링 디자인, 그리드 시스템, 그래픽디자인 이론, 그래픽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라는 디자인 지침서, 디자인마케팅에 관한 내용  등을 보면서 공부하고 이 내용(Contents)들을 저의 것으로 자기화 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돈도 벌고 싶지만, 전 돈 보다는 꿈이 먼저이고, 돈은 나중에라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지금은 참고 공부에만 전념을 하고 있습니다. 전 기술적 측면에선 강합니다. , 컴퓨터그래픽의 프로그램인 Illustrator, Photoshop, PageMaker, Quark Xpress 등을 포함한 IBM에서부터 Maccintosi까지 모두 다룰 수 있습니다. 드로잉은 그리 잘 그리지는 못하지만, 노력해서 그리면 그려지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