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직장 사회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업종별 20탄 - 건설업,건축설계, 신입

올드코난 2010. 6. 4. 22:52
반응형

1) 성장과정

19○○년. 매서운 바람이 미닫이문 사이로 스며들던 ○○월의 추운 겨울날, 담 자락 위에 소복이 쌓인 흰 눈의 축복을 받으며 그렇게 태어났습니다. 어려운 시절을 나셨던 부모님은 그분들께서 못다 이루신 학업에 대한 열정을 저희 자식들에게 쏟아 부으셔서 요즘세대의 조기유학도 부럽지 않을 만큼 학습을 받으며 자랐습니다.

어머니께선 자식들의 가정교육 또한 중시 여겨 맞벌이를 포기하시고 집안에서 자녀들의 인성(人性)교육에 힘쓰셔서 지금껏 예절 바르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성장해 올 수 있었습니다.

맛있는 한끼 밥보다 메이커 운동화가 좋았던 사춘기 때 자칫 잘못된 길로 빠져 들어갈 수 있었지만 교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영적으로 성장하면서 스스로 길을 열고 미래를 준비할 줄 아는 힘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지금껏 살아오면서 저에게 가장 큰 힘과 후원이 있었다면 그것은 바로 부모님의 지극하신 기도입니다.

 

2) 성격소개 및 장·단점

'소양인(少陽人) ○○○.'' 혈액형 ○에 ○○띠이고 별자리가 ○자리인 저입니다. 선천적인 성격으로 차분하고 꼼꼼한 면이 있지만 성장하면서 배운 여러 활동으로 매사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주도면밀(周到綿密)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무슨 일을 앞에 놓고 깊이 생각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일의 과정을 예상하는 능력과 최종 결과에 대한 차이가 나기 마련입니다. 이렇듯 꼼꼼하고 깊이 숙고하는 성격과 시간엄수를 생명처럼 여기는 것이 제 장점입니다.

 

3) 써클/봉사활동

인생이라는 드라마 속에서 생()의 이정표(里程標)가 되어줄 성격의 근원은 ''연극''이었습니다. 사춘기적 내향적인 성격은 이성친구의 웃음소리에도 얼굴이 빨개지곤 하였던 제 성격이 고등학교, 대학교 때까지 이어진 연극동아리 활동으로 당당하고 적극적으로 바뀌었고, 공동체생활 속에서 나와 타인의 존재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사랑하고, 힘들어하는 일에 용기를 불어넣어 인간의 가치를 존중하고 협동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난 월드컵 때는 어학연수를 경험한 바탕으로 외국어 자원봉사를 자원하였고 현재도 내·외국인들과의 오프라인 모임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국제화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엿보고 함께 어울려 가는 법을 배우기도 하였습니다.

 

4) 지원동기

제가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분야는 수자원과 상·하수도 부문입니다. 동강 댐 건설의 백지화는 그 이후 여러 문제점을 드러내면서 서서히 댐의 중요성을 부각시켜왔습니다. 그리고 여름철마다 끊이지 않는 수해와 봄철 물 부족 현상들, 그 중심에 서서 지역 발전과 나라의 경제를 생각하며 정진하는 일꾼이 되고 싶습니다.

21세기 기업은 건전한 재무구조의 바탕 위에 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으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출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여기! 남보다 먼저 준비하는 마음으로 21세기를 준비하는 ○○○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5) 직업관/장래계획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사람만이 변화하는 세계 속에 당당하게 나설 준비가 된 사람이며 또한 변화하는 세계의 기술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직업의 세계에서도 항상 노력하는 사람,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람만이 주어진 일을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건설은 국민들의 안전과 편익을 책임지는 국가 기반 사업입니다. 신뢰받는 건설 현장을 위해서는 설계와 시공도 중요하지만 거기에 맞는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은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이 곳에서 경험을 차곡차곡 쌓아 나중에는 인사(人事)부에서 근무하여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시스템과 프로그램작업에 열중하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이런 일꾼이 되겠습니다.

첫째, 부지런하고 성실한 건설인이 되겠습니다.

둘째, "연구하고 공부하는" 건설인이 되겠습니다.

셋째, "적극적인 건설인"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