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양파 - 민물장어의 꿈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MBC 나는가수다3 4회

올드코난 2015. 2. 21. 11:05
반응형

최고의 무대, 최고의 음악프로그램! MBC 나는가수다 시즌3 2015.2.20. (금) 4회 2라운드 1차 경연 미션 경연 주제: 존경하는 뮤지션의 노래

5번 무대는 양파 노래는 故신해철의 ‘민물장어의꿈’을 선곡했다.

신해철은 천재뮤지션, 독설가, 마왕, 교주 등의 별명을 가진 독보적인 뮤지션으로 작년 너무 아쉽게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민물장어의꿈’은 신해철이 많이 알려지지 못해 가장 아쉬운 노래로 꼽은 곡으로 스스로에 대한 고뇌와 반성, 꿈에 대한 갈망을 담고 있다.



과거 양파가 미국으로 유학을 갈 때 신해철은 오히려 이걸 대견스럽게 여겼다고 한다. “꿈을 이루기 위해 거침없이 살아야 해”라고 신해철이 해준 말을 잊지 못하는 양파는 모든 이들이 가수 신해철을 오래 추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무대에 임했다. 민물장어의 꿈이라는 노래는 요즘 청소년은 잘 모를지도 모르겠다. 노랫말이 참 좋다. 중년들에게도 생각을 하게 만드는 신해철의 세상과 인생에 대한 철학이 묻어 있다. 

그래서 신해철의 노래를 제대로 소화해 내기 어려운 점이 있다. 신해철의 노래는 그냥 보컬로 부르는 노랙가 아닌 것이다. 양파는 노래의 깊은 뜻을 해석하며 불렀다. 왜 나는가수다의 가수들의 노래가 다른지를 잘 보여주었다. 섬세하게 감성을 표현해 내는 양파는 과거 왜 천재 소녀라고 불리었는지 새삼 떠올리게 된다. 

박수가 저절로 나오는 노래를 들려준 양파, 경연결과 3위를 기록했다.

[제목] 양파 - 민물장어의 꿈 (원곡가수 신해철) [가수] 양파 (yangpa, 이은진) [장르] Pop [제작] 작사/작곡 신해철; 편곡 정재일 [앨범] [싱글] 나는가수다 시즌3 4회 '존경하는 뮤지션의 노래‘ (2015.2.20.문화방송)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