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별기획

인천남동갑 문대성 박남춘 박빙 승부예상 (인천 남동구갑 여론조사 결과 분석)

올드코난 2016. 4. 11. 17:24
반응형

2016.4.13. 작성했던 글입니다. 문제가 되었던 부문을 추가하고 다시 올립니다. (2016.4.11.)

제20대 국회의원선거 D-7/ 이번에는 필자가 개인적으로 참 싫어하는 문재인이 출마한 지역구 인천남동구갑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지역에는 1번 새누리당 문대성, 2번 더민주당 박남춘, 3번 국민의당 김명수, 5번 임동수 등 4명이 출마중입니다.



이 지역이 새삼 부각된 것은 바로 문대성이 출마를 했기때문인데, 왜 문제가 되는지는 다들 아실겁니다. 김무성 대표가 자기 맘대로 꽂아주었다는 점도 비판적이고 단수공천을 받았다는 것도 문제였고, 무엇보다 불출마 선언을 했다 또 말을 바꾼 양치기 소년 문대성이 과연 정치인으로서 자질이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최근 4월5일 한겨례 한국 리서치 여론조사 결과는 박남춘 37.3%, 문대성 33%, 김명수 11%를 기록중입니다. 대략 오차범위로 박남춘 후보가 앞서고 있기는 하지만, 새누리당 강세 지역이기에 선거 당일 보수층 결집으로 문대성이 결국 당선이 될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 또한 나오고 있습니다.


*그 밖의 여론조사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그리고 국민의당 김명수 후보가 박남춘 후보의 표를 갉아 먹을 수도 있다는 점이 또한 불안 요소입니다. 새누리당 지지층 결집과 김명수라고 하는 2가지 요소가 박남춘 후보에게는 가장 큰 위협으로 만일 김명수 후보가 후보 사퇴나 야권단일화를 빠른 시간내에 할 수만 있다면 당선 안정권으로 갈수도 있다는게 필자의 예측입니다. 일단은 조금 더 지켜 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