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Marketplace/exchanges (B2B Hub)

올드코난 2010. 6. 11. 00:18
반응형

Marketplace/exchanges (B2B Hub)

B2B 허브는 잠재적 시장의 크기 때문에 많은 B2B기업의 관심과 재정적지원을 받고 있다.

이것은 구매자와 공급자가 웹상에서 상호거래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장이다.

구매자는 정보를 얻고 가격에 대한 정보를 얻으며 또한, 여러 정보 들을 확인할 수 있다.

판매자 또한 시장이 커질수록 (잠재구매자가 많아질수록 판매비용은 줄어들고 판매기회는 늘어나게 된다. 전반적으로 교환비용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Marketplace는 두 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하나는 수직적(vertical) marketplace, 또 하나는 수평적(horizontal) marketplace.

Vm (vertical marketplace)는 철강이나 자동차, 화학 등과 같이 소수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곳이고, Hm (horizontal marketplace)는 마케팅이나 금융등과 같이 여러 사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곳을 말한다. 국내에서 또한, B2B는 활성화 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예는 사례를 참고로 하도록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