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코난 (Old Conan) 추천 최고의 오디션 더 보이스 오브 코리아
[엠넷 보이스코리아] 매주 금요일 밤 11시 (2012.2.10 ~ ) [Mnet The Voice of Korea] Every week on friday night 11pm [홈페이지] 보이스 코리아 사이트 => http://thevoice.mnet.com/ [진행] 김진표 [코치] 신승훈,길,백지영,강타 [연출] 오광석 [방송일] 2012.4.27 12회 생방송 4회 16강전
[차례] 1. 방송요약, 리뷰 2. 방송 동영상: 손승연 - 비와 당신의 이야기/이소정 - 빗속에서 3.참고
[방송요약] 16강전 경연
강타: 지세희, 홍혁수, 정나현, 배근석; 신승훈: 장재호, 정승원, 손승연, 이소정
[탈락자] 강타 팀: 홍혁수, 배근석/ 신승훈 팀 장재호, 정승원
[각 팀별 최종 8강진출자]
길 팀: 하예나, 우혜미 / 백지영 팀: 유성은,강미진
신승훈 팀: 이소정, 손승연 / 강타 팀:지세희, 정나현
[리뷰]
보이스코리아 8강전은 여인천하, 최초의 여자 우승자가 나온다.
보이스 코리아 진짜 오디션을 말하다!
방송이 끝났을 때 다음날 (오늘) 분명 여인천하라는 말이 나올 것으로 짐작했다.
다음라운드 8강전에 8명 모두가 여자가 진출했다.
이건 정말 큰 의미가 있는 일이다.
그 동안 많은 오디션에서 실력은 있지만 문자투표에서 남자들에게 밀렸던 참가자들은 많았다. 이유는 딱 하나 문자를 보내는 사람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람들이 바로 젊은 여성들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주로 남성들에게 보낸다.
여자의 적은 바로 여자, 이게 그 동안의 오디션의 징크스였다.
그 징크스를 보이스코리아가 깨 버렸다.
8명 모두 여자이니 우승자는 당연히 여자가 아닌가.
한국 오디션 최초로 여성 우승자가 나오는 기록을 보이스코리아가 세웠다.
이렇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예선에서 블라인드 오디션을 거쳤기 때문이다.
보이스코리아에는 꽃 미남도 꽃 미녀도 없다.
오로지 목소리로만 승부를 했다.
실력으로만 평가를 받은 것이다.
그래서 시청자들의 평가 또한 거의 객관적으로 한 것이다.
탈락한 남자들 모두 잘했다. 그리고 여자들은 좀 더 잘했다. 평가도 공정했다.
보이스코리아 진정한 오디션을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다음주 8강전 여인천하의 무대 과연 어떤 노래들을 들려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글 작성 늙은코난
[MV] 유튜브 동영상 ☞ 출처 유튜브 Mnet 플러그인
♪ 손승연 - 비와 당신의 이야기(부활) ♬
♪ 이소정 - 빗속에서 ♬
주) 동영상 저작권은 Mnet에 있습니다. 프로그램 홍보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을 금합니다.
[참고] 앞으로 일정: 다음주는 8강전이 열립니다.
길 팀: 하예나, 우혜미 /백지영: 유성은,강미진/신승훈 팀: 이소정, 손승연 /강타 팀:지세희, 정나현
방식은 사전선호도 5%에 문자투표 95%로 각 팀 2명 중 한명이 결승에 진출하게 되고 코치 별로 최종 선발된 1명 총 4명이 결승전을 갖게 됩니다. 결승은 음원 판매량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데 사전선호도 5%에 문자투표 50% 그리고 음원 판매량 45%를 합산 최종 우승자를 선택하게 됩니다.
☞ 지난 회 방송 태그 ‘보이스코리아’ (http://oldconan.tistory.com/tag/보이스코리아)
아쉽게 보이스코리아 본방을 못 보신 분들은 재방송이 나오니 Mnet 채널 고정.
그리고 지금 다시 보기를 원하면 티빙이나 보이스코리아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길.
동영상,글 출처:유튜브 Mnet
▣ 보이스 코리아 사이트 => http://thevoice.mnet.com/
보이스코리아 본방 매 주 금요일 밤 11시 케이블TV Mnet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