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보이스코리아] 오로지 실력으로 결승에 진출한 원석 손승연 [생방송 5회 2012.54, 13회] 손승연 - 안녕/ 유성은, 강미진 - 롤링인더딥/지세희,정나현 - I will survive 동영상 첨부

올드코난 2012. 5. 5. 10:51
반응형

늙은코난 (Old Conan) 추천 최고의 오디션 더 보이스 오브 코리아

[엠넷 보이스코리아] 매주 금요일 밤 11 (2012.2.10 ~ ) [Mnet The Voice of Korea] Every week on friday night 11pm [홈페이지] 보이스 코리아 사이트 => http://thevoice.mnet.com/  [진행] 김진표 [코치] 신승훈,,백지영,강타 [연출] 오광석 [방송일] 2012.5.4 13회 생방송 58강전 준결승

[차례] 1. 방송요약, 리뷰 2. 방송 동영상: 손승연 - 안녕 (김태화)/ 유성은, 강미진 - 롤링인더딥 (아델)  / 지세희,정나현 - I will survive (글로리아 가이너) 3.참고

[방송요약] 8강전 준결승 경연

[각 팀별 최종 8강진출자] 길 팀: 하예나, 우혜미 / 강타 팀:지세희, 정나현 /백지영 팀: 유성은,강미진/신승훈 팀: 이소정, 손승연

[경연 순서, 도전곡] *팀별 2명이 솔로로 한 곡 씩 부르고 듀엣으로 배틀라운드를 펼쳤음.

길팀)

1번 우혜미 (화요비,당신과의 키스를 세어보아요) : 말괄량이 소녀에서 성숙한 숙녀로 파격(?)변신한 4차원 소녀 우혜미의 전략이 적중했다. 만일 이전 무대와 같은 모습이었다면 식상했다는 느낌을 주었을 텐데, 발라드로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 우혜미 결승진출

2번 하예나 (정경화, 나에게로 초대) : 여신으로 분장한 하예나, 고음과 절제미의 균형을 이룬 마성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초반에는 절제미가 돋보였다면 후반부는 다 쏟아낼 듯 감정을 극대화 시킨 드라마 같은 연출미가 돋보였다. 하지만 아쉽게 우혜미에게 밀려 탈락

 

강타 팀)

3번 지세희(박효신,동경): 박효신의 노래를 여자들이 부르는 경우를 많이 보지를 못했는데 지세희가 결국 해냈다. 반전의 상징이 되어가는 지세희. 결승진출

4번 정나현(박선주 귀로): 지세희에게 밀렸다는 것은 두 사람의 배틀라운드 Sam Brown -Stop'을 부르고 나서 느꼈다. 정나현도 좋았지만 지세희가 좀더 강한 인상을 남겼다.

백지영 팀)

5번 유성은(SES, 저스트 어 필링 ) : 현재 윤도현의 MUST에서 코러스로 활동을 하고 있는 유성은은 내공이 정말 강하다는 것을 노래를 들을 때마다 느낀다. 그 동안 가수들의 무대 뒤에서 코러스 활동을 하면서 강한 의지와 경험을 갖췄기 때문이다. 결국 강력한 강미진을 넘어선 유성은.

6번 강미진 (인순이, 아버지) : 강미진의 특이한 음색이 덜 나왔다고 느낀 것은 목 상태가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실 강미진이 노래를 부를때 목에 무리가 많이 갈 것 같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다. 최선을 다하는 것도 좋지만 혹사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아쉽게 탈락했지만 이제 강미진은 더 이상 무명가수가 아니라는 것. 누구보다 강미진을 응원했던 내가 특히 아쉽다. -.-

신승훈) 일면 죽음의 조

7번 이소정(거미,기억상실) : 올턴 꽃미녀 이소정은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노래라고 선곡 이유를 밝혔다. 하지만 정말 운이 없었다. 상대는 3번 연속 기립박수를 받은 손승연! 정말 죽음의 조였던 신승훈 팀을 선택한 이소정은 생방송 전만 해도 손승연이 이리도 막강한 줄 몰랐을 것이다. 완벽에 가까운 노래를 들려주었지만 여기까지였다.

8번 손승연(김태화,안녕): 생방송 전만해도 우승후보는 아니었던 손승연. 3번째 기립박수를 받았다. 정말 대단하다. 힘도 넘치고 흔들림도 없었다. 보이스코리아 최고의 성과는 손승연의 발굴이라고 말하고 싶다. 손가락으로 V마크를 자연스럽게 만들게 한 손승연 결승진출.

강타 평 "노래하는 기계 같다. 손승연의 성대를 분석하고 싶다"

[경연 결과]

탈락자: 하예나, 정나현, 강미진, 이소정

결승진출자: 우혜미, 지세희, 유성은, 손승연

[우승자 혜택] 앨범제작비 2억 원 포함 우승상금 3억 원, 닛산 큐브 자동차 1, 코치와 함께 세계 주요 음악 도시로 떠나는 '뮤직 투어' 기회

 

[리뷰]

보이스코리아, 오로지 실력으로 결승에 진출한 원석 손승연.

 

8강전은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했다.

못한 사람은 없다. 누가 좀 더 나았는가. 그 차이였다.

물론 아쉬움은 가장 컸던 준결승이었다.

강미진 탈락은 어떻게 보면 반전이랄 수도 있지만 냉정하게 보면 유성은이 좀 더 나은 것은 분명하다. 누가 탈락해도 아쉽고, 누가 결승에 올라가도 당연했던 결과라고 본다.

 

이제 다음주 마지막 결승전을 앞두고 있는 지금 나는 정말 손승연을 칭찬하고 싶다.

 

지난 3주동안 최고의 화제는 단연 손승연이다.

이번까지 3번째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쁘지도 않다. 오로지 실력으로 찬사를 받고 있다.

방송 전 같은 팀 경쟁상대인 이소정이 보이스코리아 꽃미녀로 이슈가 될 때도 손승연은 남자 팬이 없어 아쉬움을 토로했다.

보이스코리아 표어 오로지 목소리로만 승부한다그대로 손승연은 정말 노래로만 승부를 하고 있다. 갈수록 기량이 일취월장하고 있다.

 

보이스코리아 예선때만해도 기존 가수들 중에서 우승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한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다.

정말 많은 무명의 저평가 가수들이 출연을 했다

그 중에서 8년차 가수 1대 란 전초아 탈락은 백지영 코치가 눈물을 흘릴만큼 안타까웠다. 그 외 방송에 나가지 않은 수 많은 예선 탈락자들 중 활동 중인 가수들이 많았을 것이다. 그리고 생방송 본선에 올랐던 국가대표 보이스 장은아, 이번 8강에서 탈락한 무명가수 요아리 강미진 등등

이 수 많은 기존 가수들 틈에서 손승연이 강력하게 치고 올라갔다.

보이스코리아가 진짜 원석을 찾은 것이다.

 

나는 이전까지 많은 오디션 참가자들 중 최고의 원석으로는 슈퍼스타K2 우승자 허각을 꼽는다. 이제는 손승연을 으뜸으로 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왜냐하면 허각은 공식 가수 데뷔는 하지 않았었지만 많은 행사 경험이 있던 경력은 있던 가수였다면 손승연은 진짜 아마추어다.

경험 없는 초짜 손승연이 보이스코리아에 출연한 수많은 가수 경력자들을 물리치고 결승에 올라섰고, 가장 큰 찬사를 받고 있다.

나이도 아직 20.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전도유망한 신인이다.

 

다음주 결승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손승연은 분명 가수로서 성공을 가둘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미리 예상해 본다.

글 작성 늙은코난

 

*아래 Mnet에서 공개한 도전자들의 노래를 감상해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SNS로 널리 알려주세요.

[MV] 유튜브 동영상 출처 유튜브 Mnet 플러그인

손승연 - 안녕 (김태화)

 

유성은, 강미진 - 롤링인더딥 (아델) 

 

지세희,정나현 - I will survive (글로리아 가이너)

 

) 동영상 저작권은 Mnet에 있습니다. 프로그램 홍보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을 금합니다.

[참고] 보이스코리아에서 제공한 사진입니다.(보시려면 펼쳐보기클릭)

 

 

☞ 지난 회 방송 태그 보이스코리아’ (http://oldconan.tistory.com/tag/보이스코리아)

아쉽게 보이스코리아 본방을 못 보신 분들은 재방송이 나오니 Mnet 채널 고정.

그리고 지금 다시 보기를 원하면 티빙이나  보이스코리아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길.

동영상,글 출처:유튜브 Mnet

보이스 코리아 사이트 => http://thevoice.mnet.com/

보이스코리아 본방 매 주 금요일 밤 11시 케이블TV Mnet에서 방송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