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전세계를 장악한 준비된 스타 싸이 강남 스타일 (엘렌쇼 동영상 첨부)

올드코난 2012. 9. 13. 15:00
반응형

올드코난 (Old Conan) TV,음악,생활정보,사회,일상 이야기

 Hi

  PSY 싸이 -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PSY 싸이, 포미닛 현아 -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

싸이 강남스타일이 한달만에 유튜브 조회수가 1억5천만 건을 넘어섰다.지금까지 이 기록은 한국 가수로는 최대이면서 역대 세계 아티스트들 중 최단기간 돌파의 기록이다.

 

전세계를 장악한 싸이 강남 스타일 (엘렌쇼 동영상 첨부)

 

☞동영상 출처/소유권 유튜브 TheEllenShow 플러그인 * 

미국 버즈 출연 출처/소유권 유튜브 officialpsy 플러그인 *

대단하는 말밖에 할 수 없다.

지금까지 아시아에서 한류 열풍을 주도했던 수많은 가수들과 아이돌 그룹들이 세계 최대의 음악시장인 미국 진출을 시도했다.

최근 가시적인 성과가 있기는 했지만 싸이의 인기와는 비교가 안된다.

유튜브 조회수가 1천만을 넘겨도 흥행에 성공했다는 표현을 쓰는데, 단 한 달만에 1억 5천만건을 조회했고, 계속해서 재생 수가 늘어가고 있다.

 

한 달전 강남스타일이 나올때만 해도 이런 성공을 예상한 사람은 없다.

나 역시 처음 강남스타일을 들었을때 흥겹다, 재미있다 정도였지, 세계적인 성공을 거둘 것으로는 생각조차 해 본 적이 없다.

 

오랜 동안 미국시장에 공을 들여온, JYP,SM은 후발주자인 YG에 한 방 먹은 격이다.

더구나 YG측은 싸이의 미국진출에 대해서 준비도 해 본적이 없음에도, 원더걸스, 소녀시대 이상의 성과를 싸이가 거두었다.

 

가장 큰 이유는 색다름과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켰다는데에 있을 것이다.

소녀시대, 원더걸스는 춤 잘추는 동양의 미소녀 아이돌 그룹으로 주요 팬층이 10대 20대 들이다.

반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누구나 쉽게 출 수 있는 춤으로 전 연령층에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강남스타일을 한국적인 정서가 담겨있다.

실재 강남 출신 싸이가 강남을 꼬집은 이 노래는 외국인에게 잘 보이기 위해 만들어진 노래에 비해 가사가 매우 진솔하다.

 

유쾌한 해학미가 있는 바로 한국인의 정서가 있기에 오히려 세계 시장에 먹히고 있는 것이다. 그에 반해 다른 아이돌 그룹들은 한국적이라기 보다는 세계적이다.

그래서 큰 방향을 일으키지 못한 것이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원론적인 말은 싸이 강남스타일에 들어 맞는 말이다.

 

이번 싸이의 성공적인 세계 무대 데뷔는 여러모로 기획사들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글 작성 올드코난

 

 Bye

블로그 올드코난 (Old Conan)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있는 음악들도 감상해 보세요 ▣ 추천 Tag(태그) è 90 가요, 노래, 노래,  ▣ 첫 화면  http://oldconan.tistory.com

) 글의 오타, 잘못된 점, 비판, 하고픈 말, 삭제 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탁)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 등)로 추천해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