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위탄3 첫 생방송 탈락자 & Top12 진출자 명단

올드코난 2013. 1. 26. 00:59
반응형

2013.1월25일(금) 위대한탄생3 첫 생방송 결과

희망해

 위대한탄생3 첫 생방송 탈락자 & Top12 진출자 명단

1.위대한탄생 Top16(추가 4인 포함)

10대그룹 (용감한형제 멘토 팀): 박수진,양성애,여일밴드, 박우철(추가)

20대초반 남성그룹 (김태원 멘토 팀): 한동근, 장원석, 나경원, 소울슈프림(추가)

20대초반 여성그룹 (김소현 멘토 팀): 성현주, 신미애,이형은, 한기란(추가)

25세이상 그룹 (김연우 멘토 팀):남주희,오병길,정진철, 조선영 (추가)

 

2.경연 순서 내용

1) 한기란 - 마룬인형 (자우림) 


김소현 메토의 한기란의 도전곡은 자우림의 마룬인형이었다. 한편의 뮤지컬같은 무대를 연출했는데, 첫 생방송에 1번 무대라는 가장 긴장감이 큰 무대에서 고음부분에서 약간의 흔들림은 있었지만 무난하게 좋은 무대를 보여주었다.

 

 

2)장원석 - 사랑합니다 (팀) 

김태원 멘토의 장원석은 가수 팀의 최고 히트곡 사랑합니다.를 선곡했다. 긴감감에 노래가 흔들렸고, 다소 끊기는 느낌이 있어서 아쉬움이 컸다. 자신의 기량의 반도 보여주지 못했다.

 

 

3)양성애 - 난 행복해 (이소라) 

용감한형제 멘토의 양성애의 도전곡은 이소라의 명곡 난 행복해, 성량도 좋았고 목소리도 좋았다. 노래가 끝난 후 김연우 멘토의 고음에 대한 지적에 "뭘 들었냐"고 발끈한 용감한형제의 반응이 재미있었다.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했지 아마!

 

 

4)정진철 - 그대의 향기 (유영진) 

김연우 멘토의 정진철의 선곡은 유영진의 대표곡 그대의 향기. 자신의 영혼을 불사르겠다는 당찬 포부답게 노래는 힘도 있었고 기교도 좋았다. 심사위원들의 평가도 좋았다.

 

5)신미애 -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놀랄거야 (산울림) 

김소현 멘토의 신미애의 도전곡은 산울림의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놀랄거야. 하지만 대부분 동의할 것이다. 선곡을 잘못했다.

신미애에게는 소울풍이 노래가 좋았을 것이다. 가사 전달도 좋지 않았고 힘에 의존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6)나경원 - 미로틱 (동방신기) 

김태원 멘토의 나경원의 선곡은 동방신기의 미로틱. 예선에서 완전히 변신한 나경원을 보면서 새삼 젊은 20대초반의 젊은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외적인 변신도 좋았고, 노래 역시 특유의 리듬감이 있어서 인지 흥겨움이 배가 되었다. 결승진출 유력 후보.

 

7)박우철 - 거리에서 (김광석) 

용감한형제 멘토의 박우철의 도전곡은 김광석의 노래 거리에서. 유방암 투병중인 어머니를 위해 노래하겠다는 박우철의 말 그대로 노래는 정말 좋았다. 10대라는 것을 감안하면 감정 표현이 훌륭했다.

 

8)오병길 - 1994년 어느 늦은 밤(장혜진) 

김연우 멘토의 오병길의 선곡은 장혜진의 대표곡 1994년 어느 늦은 밤. 최근 결혼한 새 신랑 오병길에게 위대한탄생3는 인생 최고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9)성현주 - 돈노와이(노라 존스) 

김소현 멘토의 성현주의 선곡은 노라존스의 대표곡이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돈도와이를 선곡했다. 선곡과 노래 모두 좋았다. 성현주의 목소리가 참 곱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10)소울슈프림 - 니가 있어야 할 곳 (GOD) 

극적으로 추가 생방송진출팀인, 김태원 멘토의 소울슈프림의 선곡은 지오디의 히트곡 니가 있어야 할 곳. 김태우의 조언과 응원을 받고 무대에 오른 소울슈프림은 지난 예선에서의 하모니 위주의 무대에서 화려한 댄스로 제2의 울랄라세션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11)여일밴드 - 옛사랑 (이문세) 

용감한형제의 여일밴드의 선곡은 이문세의 옛사랑. 이문세의 노래를 고른 것은 좋았는데, 10대들이 담아내기에는 그 감정이 골이 깊은 곡이다. 노래는 좋았지만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지는 못했다.

 

 

12)조선영 - And I Am Telling You I'm Not Going 

 

추가 합격자로 생방송 무대에 오른 김연우 멘토의 조선영은 팝송을 골랐다. And I Am Telling You I'm Not Going를 자신만의 소리와 성량을 보여주었지만, 주 시청자인 10,20대들에게는 어필하기에는 다소 선곡이 아쉬웠다.

 

13)이형은 - 'I Want You Back' (잭슨 파이브) 

용감한형제 멘토의 이형은은 잭슨 파이브의 'I Want You Back'를 선곡했다. 팝의 제왕 마이클 잭슨의 어린 시절 귀여운 모습을 연상하게 되는 생기 발랄한 무대를 보여준 이형은. 위탄 이후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14)한동근 - 내 사랑 내곁에 (김현식) 

김태원 멘토의 한동은의 선곡은 김현식의 내 사랑 내곁에. 남성들이라면 이 노래를 모르지 않는다. 김현식 최고의 노래로 꼽는 이 노래를 이제 갓 20을 넘어선 한동근은 정말 멋지게 소화해 냈다.

김현식 노래를 이렇게 잘 부르는 사람은 정말 드믈다. 막강한 우승후보 다운 한동근에 대한 멘토의 평가는 노래하는 괴물. 

 

15)박수진 - 이별여행 (원미경) 

용감한 형제 팀의 박수진은 원미경 최고의 히트곡 이별여행을 선곡했다. 간경화로 고생하는 어머니를 위해 노래한다는 박수진은 어린 나이 답지 않은 성량과 감정 조절로 최고의 노래를 들려주었다. 이번 첫 생방송에서 개인적으로 1위를 주고 싶었다. 

 

16)남주희 - 박하사탕 (YB) 

김연우 멘토의 마지막 도전자 시크의 보컬 남주희는 YB의 박하사탕을 불렀다.

김태원 멘토의 여성 락커의 계보를 잇는다는 평가 그대로 간만에 보는 실력있는 여성 락커를 보게 되어 무척 기쁘다.

말 그대로 가수였던 최고의 무대.

 

 

3.최종 결과: 탈락자

10대그룹 (용감한형제 멘토 팀): 여일밴드

20대초반 여성그룹 (김소현 멘토 팀): 신미애

20대초반 남성그룹 (김태원 멘토 팀): 장원석

25세이상 그룹 (김연우 멘토 팀):조선영

 


4.생방송2차진출자: Top12 명단

10대그룹 (용감한형제 멘토 팀): 박수진,양성애, 박우철

20대초반 남성그룹 (김태원 멘토 팀): 한동근, 나경원, 소울슈프림

20대초반 여성그룹 (김소현 멘토 팀): 성현주, 이형은, 한기란

25세이상 그룹 (김연우 멘토 팀):남주희,오병길,정진철,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언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