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 95회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 대한민국 포크송의 자존심, 아름다운 노랫말로 심금을 울리는 전설‘해바라기’특집! 1부/ 2013.4.6 95회 MC:신동엽, 정재영, 문희준/ [차례] 1.경연순서 2.방송내용. 3. 시청소감
이번주 불후의명곡은 해바라기의 주옥같은 노래들을 다시 듣는 것만으로도 가슴벅찬 추억에 젖어들게 만들었다.
[경연 순서]
소냐 - 사랑으로 / B1A4 산들 - 나는 그대 품안에/ 틴탑 - 내 마음의 보석상자/ 문명진 - 슬픔만은 아니겠죠/ 포맨 - 사랑의 시
[방송내용]
1번 무대는 간만에 온 감동의 아이콘 소냐 노래는 해바라기 대표곡 사랑으로
개인적으로 해바라기 곡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나가수에서 김범수가 부르기도했다.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감동의 무대를 보여준 소냐. 다음 무대 산들이 무척 부담스러울 듯.
2번 무대는 B1A4 산들 노래는 간결하면서도 멜로디가 아름다운 곡 나는 그대 품안에. 어리지만 당차고 실력있는 산들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불후의명곡에 처음 출연을 했을때는 아이돌처럼만 보였다면 이제는 가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플라이투더문을 매쉬업해 봄바람 같은 노래를 들려준 산들의 무대 결과는 385표로 소냐 1승.
3번 무대는 노래도 되고 춤도 되는 요즘 핫한 아이돌 틴탑 노래는 내 마음의 보석상자. 1986년 3집수록곡으로 이 곡은 기타를 배우는 사람들의 필수 곡으로 기타의 교본 같은 곡이다. 심수봉, 에스지 워너비 등이 리메이크 하기도 했다. 아직은 어려서 가사 내용을 잘 이해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원곡의 잔잔함 대신 흥겨운 댄스로 젊은 에너지를 느끼게 만드는 무대로 관객들 즐겁게 만들어 주었다. 결과는 소냐 2연승.
4번 무대는 첫 출연 R&B 숨은 고수 문명진. 문명진은 무명에 가까운 가수다. R&B 가수들 사이에서는 유명하지만, 일반 대중들은 그를 잘 모른다. 거의 10년만에 방송에 등장한 문명진의 노래는 이주호가 무척 아낀다는 노래 1989년 4집 수록곡 슬픔만은 아니겠죠. 문명진의 라이브는 처음 들어본다. 그의 음색과 노래가 정말 잘 어울렸다. 게다가 노래에 감정을 싣는 힘이 느껴진다. 대단한 가수의 무대를 보는 것만으로 행복했다. 결과는 소냐 3연승. 문명진 승을 점쳤었는데 깜짝 반전이었다. 역시 소녀 합창단 30명의 힘은 대단했다.
5번 무대는 포맨 노래는 가사가 정말 아름다운 1983년곡 사랑의 시, 용재 솔로로 나와서는 4번이나 우승을 차지했지만 포맨으로선 우승도 없고 단 1승도 없다. 노래는 포맨만의 밝은 느낌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스윗소로우 이후 최고의 화음을 들려준 보컬 그룹 포맨, 결과는 4표차 389표로 포맨 첫승. 지난번에는 4표차로 졌는데 이번에는 4표차로 이긴 포맨 결국 해냈다. 해바라기 특집 1탄 우승
[시청소감]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해바라기 특집1편 최고의 감동이었던 노래를 부른 소냐 사랑으로, 그리고 가수 문명진의 재별견.
내가 꼽은 불후의명곡2 최고의 가수 1위는 임태경 2위는 소냐다.
그 소냐가 1년만에 출연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무척 반가웠는데, 덤으로 최고의 노래를 듣게 되어 무척 행복했다.
불후의명곡에서 소냐와 임태경은 남녀라는 차이점 외에는 닮은 점이 참 많다.
둘 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가수이며 뮤지컬 배우다.
하지만, 순번 운이 없어서 우승하고는 인연이 잘 없다.
거의 대부분 초반에 나와 연승을 하지만 마지막에는 다른 가수들이 우승을 하는 일들이 많다. 이번 주 역시 1번으로 나와 385표로 비교적 높은 표를 얻어 4연승을 했지만, 포맨에게 밀린 것도 시간이 갈수록 뜨거워지는 관객들의 특성상 초반에는 많은 표를 받기 힘들다.
임태경 역시 마찬가지다. 배호 편에서 1번으로 나와 7연승 올킬이라는 대단한 기록을 남겼지만 우승은 이기찬이 했었다.
소냐와 임태경은 우승만이 다가 아님을 보여주는 가수들이다.
그리고 이번주에는 문명진이라는 뛰어난 가수를 재발견하는 시간을 갖게되어 또한 즐거웠다. 1977년 생이니 한국나이로 37세가 되었다. 가수 경력도 10년을 훨씬 넘어섰지만 이번 불후의명곡 출연을 통해서 그의 이름을 알게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가수들 사이에서는 최고로 손가락을 꼽지만 대중들은 그를 몰랐다.
이렇게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가수를 그동안 볼 수 없었다는 것이 정말 아쉽다. 지금이라도 이렇게 대중들 앞에 섰으니 앞으로 그의 무대를 자주 보게 되기를 희망한다.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