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자유곡 무대에서 버나드 박은 R.Kell의 대표곡 I Believe I Can Fly를 선곡했다. 선곡만으도 박수가 나왔는데 이 곡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에서 거의 선정되는 곡이다. 버나드의 목상태가 조금 더 좋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감미롭게 매혹적으로 불렀다.
유희열 심사위원은 "이 곡이 어떻게 불릴지 궁금했다. 버나드에게 완벽한 맞춤선곡이라 생각했는데 목이 쉬어서 그런지 힘을 주게 되면서 100% 매력이 발휘되진 못했다. 그래도 최고다"며 97점을 주었다. 박진영 심사위원은 "버나드박이 이 노래를 부른다고 했을 때 이건 거의 사기다, 반칙이라고 할 정도로 최고의 무대가 나올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버나드의 목소리가 아니었다. 목이 마음대로 안 되니 핵주먹이 나오지 않는 거 같다. 베스트는 아니었지만 가창력이 어디에 가는 건 아닌 거 같다"며 95점을 주었다. 양현석 심사위원은 "순서가 바뀌었으면 좋았을 것. 알 켈리 노래를 한다고 했을 때 걱정을 했다. 노래는 잘하지만 흑인의 알앤비와는 다르다. 이 곡은 흑인 특유의 비음으로 꺾는 감성이 중요한 노래라 걱정을 했었다. 기대보다는 조금 못했다"며 95점을 주었다. 심사위원 총점은 287점을 받았다.
첫미션에서 버나드 박이 286점 샘김이 278점을 받았었다. 2차 미션에서 샘김은 299점, 버나드 박은 287점을 받아 총 합계점수는 샘김이 577점, 버나드 박은 573점으로 샘김이 4점 앞섰지만 문자 투표 합산 결과 버나드 박이 최종 우승자로 결정이 되었다. 그리고 버나드 박은 JYP행을 선택했다.
버나드 박의 우승을 축하하고, 샘김 역시 고생 많았다. 이제는 가수 데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 팬들은 자네들을 기다려 줄 것이다.
[제목] 버나드 박 - I Believe I Can Fly (원곡 R. Kelly) [가수] 버나드 박 *k팝스타 시즌3 우승 [장르] Pop [제작] 작사/작곡 R. Kelly [앨범] 예정
[Music Video/A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