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기타

윤도현 - 우리 사랑했던 시간만큼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Yoon Do Hyun [EP] 노래하는 윤도현

올드코난 2014. 9. 16. 14:55
반응형

감성 보컬리스트 윤도현 솔로 프로젝트 [EP] 노래하는 윤도현

1995년 윤도현 1집 데뷔 음반 이후 밴드가 결성되어 현재까지 YB라는 밴드의 멤버로 활동해 온 윤도현은 지난 2005년 솔로 프로젝트앨범 ‘Difference’의 타이틀곡 ‘사랑했나봐’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09년 솔로 미니앨범 ‘Harmony’와 2013년 디지털싱글 ‘당신이 만든 날씨’를 비롯해 다른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에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의 모습을 선보여왔지만 자신의 솔로곡들로만 채워진 음반은 5년만에 발표하는 것이다. ‘노래하는’이라는 이 수식어는 데뷔 이후 지금까지 쓰고 있는 윤도현의 싸인에 빠짐없이 들어가는 문구로 ‘노래하는 윤도현’이라는 이 일곱 글자를 타이틀로 한만큼 그 어떤 앨범보다도 윤도현을 온전히 담아낸 앨범이다.

이번 솔로 앨범에는 매력적인 윤도현의 보이스톤이 인상적인 타이틀곡 ‘우리 사랑했던 시간만큼’과 감성 가득한 포크 곡인 또 다른 타이틀곡 ‘빗소리(Feat.옥상달빛)’를 비롯해 총 다섯 곡이 실려있다. 이별 후의 공허함을 각기 다른 감성으로 표현한 이 두 곡의 더블 타이틀곡 뿐 만 아니라, 앨범 발매 전 선공개 되어 에픽하이의 타블로와 케이윌의 참여 만으로도 큰 화제를 모은 ‘요즘 내 모습(Feat.타블로, 케이윌), 20년만에 새롭게 재해석한 ‘가을 우체국 앞에서’, 그리고 소울풀한 윤도현의 유려한 보컬과 YB 멤버들의 연주로 채워진 ‘라스베가스를 떠나며(Feat.에스나)’까지 어쿠스틱 기타를 베이스로한 다채로운 곡들로 그 동안 YB의 강렬한 음악 안에서 만날 수 있었던 윤도현과는 또 다른 느낌의 윤도현을 만날 수 있게 해 준다.

[제목] 윤도현 - 우리 사랑했던 시간만큼 [가수] 윤도현 (Yoon, Do-Hyun) [장르] K-Pop [제작] 작사 허준; 작곡/편곡 윤도현 [앨범] [EP] 노래하는 윤도현 (2014.9.16 디컴퍼니)

[Music Video/Audio]  

☞ 뮤직비디오 출처 유튜브 ybrocks 플러그인 *  

☞ 방송 동영상 출처 KBS뮤직공식 다음 tvpot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우리 사랑했던 시간만큼

아티스트
윤도현
앨범명
노래하는 윤도현
발매
2014.09.16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가사]
우리 함께했던 시간의 흔적들
이젠 모두 지웠다고 생각했지만

서랍 속 깊숙이 숨어있던 네가 준 작은 메모 한 장
우리 서로 마지막 사랑이 됐으면 좋겠단 바람

나 없이 너는 행복한 건지 혹시 나만 아픈 건 아닌지
우리 사랑했던 시간만큼만 힘들면 널 잊을는지

좋은 친구로 남아 달라던 부탁
정말 미안하지만 난 못할 것 같아

나 없이 너는 행복한 건지 혹시 나만 아픈 건 아닌지
우리 사랑했던 시간만큼만 힘들면 널 잊을는지

난 가끔씩 마시던 술도 마시지 않아
혹시 술에 취해 또 너에게 전화해
너무 힘들다 말할까봐

나 없이 너는 행복한 건지 혹시 나만 아픈 건 아닌지
우리 사랑했던 시간만큼만 힘들면 널 잊을는지

언젠간 다른 사랑 하겠지 내 맘을 모두 주게 되겠지
하지만 네가 가져 가버린 내 맘만큼 작아져 있겠지

우리 함께했던 시간의 흔적들
내 마음속에 흉터로 남을 것 같아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