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흥부가 기가막혀"의 육각수 육선생(조성환)의 재있는 노래 "놀부가 귀가 뚫려"는 인기 예능 팟캐스트 '최욱의 삼시두끼'에 출연중인 육선생이 삼시두끼 제6회 초대손님으로 나온 개그맨 김경민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노래. 육선생이 작사 작곡했고 밴드 '아는사람'의 리더 기타리스트인 이남재 씨가 편곡 및 프로듀싱을 맡았다. 전인권 밴드의 베이시스트 민재현씨가 참여했고 신인래퍼 'mcOK'가 곡 전반부와 후반부, 그리고 곡 간주부분의 랩을 불러 주었다.
기존에 "흥부가 기가막혀"라는 곡은, 속칭 판랩과 양악의 조합이 어우러진 해학이 숨쉬는 곡이었다면, 이번 "놀부가 귀가 뚫려"라는 곡은, 현재 갑질을 일삼고있는 사람들에 대한 서민들의 마음을 표현한 디스코 펑키락으로 평범하고 불우한 이웃들에게 나쁜 짓만 골라 일삼고 있는 그리고 주변의 소리를 잘 듣질 못하고 나쁜 짓만 행하는 놀부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귀를 뚫어 벌을 준다는 해학이 담겨 있다. 1995년 "흥보가 기가막혀" 이후 20년 만에 발표되는 흥부가 기가막혀2로 봐도 된다.
[제목] 육선생 - 놀부가 귀가 뚫려 [가수] 육선생 (Yuksunsaing; 조성환) [장르] K-Pop, 펑크 락 [제작] 작사/작곡 조성환 [앨범] [싱글] 놀부가 귀가 뚫려 (2015.3.30. 콩 엔터테인먼트)
[Music Video/A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