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남상일 - 남자는 외로워

올드코난 2015. 5. 23. 21:23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5.23. (토) 200회 특집 불후의 명곡 - 작은 거인 김수철 편 1부. 6번 1부 마지막 순서는 우리 소리의 흥과 멋과 유쾌함을 담은 무대 흥겨운 국악계의 아이돌 남상일 2번째 출연 노래는 <남자는 외로워> 1994년 발표곡으로 당시 KBS 드라마 남자는 외로워 주제가였다. 강부자, 백일섭, 오연수, 이정재 등이 출연을 했었다. 중년층이 느끼는 삶의 고독을 복고풍의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으로 코믹하게 표현한 노래로 발표되자마자 큰 인기를 얻었다. 이 노래 때문에 드라마가 더 성공을 거두었다는 평가도 전한다. 



국악계의 아이돌 남상일은 국악이라는 베이스에 가요스런 느낌에 흥겨운 편곡으로 퓨전국악의 무대를 연출했는데, 앞으로 박애리 부부가 특히 긴장하게 될 듯하다. 경연결과는 김동욱이 2연승으로 1부 우승을 차지했다.

[제목] 남상일 - 남자는 외로워 (원곡가수 김수철) [가수/국악인] 남상일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김수철 [앨범] 미발매

[Music Video/Audio]  

☞ 동영상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콜미2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