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음악-비공식

김현식 - 비처럼 음악처럼 [공식 오디오,노래 듣기,가사]

올드코난 2015. 9. 4. 19:33
반응형

1988년 제3회 골든디스크 본상 김현식 - 비처럼 음악처럼

2집 앨범의 성공은 김현식에게 더 큰 음악적인 기회를 얻게 되는데 당시 동아기획은 김현식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이제 김현식은 ‘봄여름가을겨울’이라는 밴드를 결성하게 된다.

이 밴드는 김현식의 1집 타이틀 곡에서 따온 것이고 당시 젊은 뮤지션들이 김현식과 같이 음악을 하고 싶어했는데 이들 중 김현식이 선발한 사람은 바로 지금 ‘봄여름가을겨울’의 밴드를 유지하고 있는 기타 김종진, 드럼 전태관, 베이스 장기호 그리고 건반을 맡은 故(고) 유재하 등5인으로 밴드가 완성이 되었다. 그리고 3집 앨범의 작업이 시작되었다. 근데 앨범이 완성되기 전 故(고) 유재하 씨가 탈퇴를 하게 되는데 그건 음악적 스타일이 자신과 다르다는 견해차에서 온 것이지 인간관계가 끝난 것이 아니었다. 실재 3집에 유재하 작사/작곡 ‘가리워진 길’이 2번 트랙에 실려있다.

그리고 이후 방송에서 김현식은 동생이었던 유재하에게 음악과 열정을 배웠다고 토로할 만큼 유재한 씨의 천재성을 인정했다. 이 앨범은 당시로서는 엄청난 20만장(30만장이라고도 함)이라는 판매 실적을 거두었고 김현식은 엄청난 성공과 바쁜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 好事多魔(호사다마)라고 했던가. 3집 성공은 그의 음악세계를 확실히 해준 동시에 후배들과의 음악세계와는 결별을 뜻하기도 했다. 후배들도 떠나고 그의 가족들은 캐나다로 이민을 갔고, 부인과는 별거, 결국 대마초을 피다 구속되고 만다.

♪ () 김현식 - 비처럼 음악처럼 [가수(고) 김현식 / Kim, Hyun-Sik / (전)신촌블루스[장르] 블루스/퓨전재즈 [만든이] 작사/작곡 박성식[앨범] 3집 김현식 III (1986.12.05 서라벌레코드) 

[Music Video/Audio]  

☞ 가사 오디오 출처 공식 유튜브 DanalEntertainment 플러그인 *


☞ 오디오 출처 공식 유튜브 DanalEntertainment 플러그인 *

금영 노래방 버전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