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별기획

경기 성남시분당구갑 후보 권혁세 김병관 여론조사 결과 김병관 위기

올드코난 2016. 4. 7. 18:49
반응형

2016.4.7. 4.13 20대 총선 D-6/ 이번에는 경기 성남시분당구갑 지역구를 살표보겠습니다. 웹젠 김병관 후보가 출마한 지역입니다. 현재 이곳에는 1번 새누리당 권혁세, 2번 더민주당 김병관, 3번 국민의당 염오봉 세사람이 출마중입니다.



지난 2016.4.4. 한겨레신문/한국리서치 여론조사 결과를 살펴 보면 권혁세 후보가 39.7%로 1위를 , 김병관 후보는 32.3.%, 염오봉 후보 9.6.%를 기록중입니다. 7%정도 권혁세 후보가 앞서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밖의 여론조사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단순 계산을 해보면 만일 김병관 후보와 염오봉 후보가 단일화를 할수만 있다면 이 두 사람의 표 합계는 41.9%가 나옵니다. 권혁세 후보와 오차범위가 됩니다. 물론 현 시점에서 단일화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3파전으로 가는 것보다는 양자대결로 가는게 김병관 후보에게 유리할 수 있다고 봅니다.


문제는 국민의당 영오봉 후보가 단일화에 나설 것 같지도 않고, 타이밍도 이미 늦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 지역은 원래 보수층이 많습니다. 이런 곳에서 김병관 후보가 이정도 지지율을 얻고 있는 것도 사실은 대단한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분당갑 유권자분들의 선택에 달렸다는 말 밖에는 할 수가 없군요. 

김병관 후보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추천 버튼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