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별기획

20대 총선 박근혜를 지킬 것인가? 국민을 지킬 것인가! 문재인을 믿어라.

올드코난 2016. 4. 12. 19:39
반응형

저는 선거 출마자가 아닙니다. 그런데 이렇게 초조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더민주당 당원도 아닙니다. 더민주당에서 어떤 혜택도 본 적이 없고 요구를 한 적도 없습니다. 그런 제가 더민주당을 지지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 문재인 의원에게 희망을 걸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저의 희망은 저를 포함한 어른들을 위함만이 아니라 지금의 청년세대들과 한국의 미래를 위한 것입니다.

이번 20대 총선이 중요한 것은 바로 내년 대선으로 이어지며, 이번 선거결과는 내년 대선에 매우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몇자 적어 봅니다.

 

20대 총선 키워드, 박근혜를 지킬 것인가? 국민을 지킬 것인가! 나와 내 가족을 위한 최선의 선택은 문재인이다. 문재인에게서 희망을. 문재인을 믿어라.

 

지금 새누리당은 국회의원 선거임에도 국민들을 위한다는 말대신 박근혜 대통령을 지켜 달라 말합니다. 국민들을 지켜주기 위해서라 아니라 박근혜를 지켜주기 위해 친박(진박)을 찍으라 호소합니다.

대구에 내려간 친박들은 오로지 친박만을 외칠뿐 대구 시민들의 힘든 처지에 대해서는 답이 없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한 실정에 대해서는 책임을 진다는 말도 없고 그런 사람도 없습니다.


반면, 문재인 의원은 호남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에 대한 지지를 거둔다면 정치에서 미련없이 물러나겠다.”


누구는 자신만을 지켜달라 말하고, 누구는 물러나겠다고 말합니다.

책임을 못지겠다는 사람과 책임을 지겠다는 사람

여러분은 누구를 지지해야겠습니까.

내일 투표일입니다. 여태 중요하지 않았던 선거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선거는 특히 중요합니다. 

이명박근혜 8년동안 무슨 일이 있었고, 이런 일들이 다시 일어난다고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4일후 4월 16 세월호 참사 2주기가 됩니다. 2년동안 반성없는 자들에게 다시 나라를 맡기고 자식들을 키우고 싶은가요?


한번쯤은 진보냐 보수냐, 경상도냐, 전라도냐... 그런 생각들에서 벗어나 조금 더 앞을 보려고 노력합시다. 그리고 그 앞은 지난 과거를 돌이켜 보면 예측할 수 있습니다. 뒤를 돌아 보고 앞을 내다보는 현명한 유권자의 선택을 기대해 보며 이만 줄입니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추천 버튼 눌러 주시고,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