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티스토리 블로그(다음카카오) 심화진이 그렇게 무서운가!

올드코난 2016. 10. 29. 23:06
반응형

심화진 남편 전인범와 명예훼손 소송중입니다. 소송의 근거가 되는 글들은 신고후 삭제가 되었는데, 이 모든 것이 고소의 근거입니다. 해서 7개의 글 모두 복원해 올립니다. 우선 첫 번째 글입니다. (수정 안한 원본 그대로입니다.)


2016.6.14.작성 신고 2016–06-16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으로 티스토리와 싸울 생각이 없다. 왠만하면 참고 넘어갔다. 그런데 이제는 참지 못하겠다. 지금까지 신고를 처음 당한 것은 아니지만 성신여대 심화진 총장에 대한 글에 대해서는 유독 신고를 남발하고 있는 티스토리에 대해 한마디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다음카카오) 심화진 총장이 그렇게 무서운가!

 

우선심화진 총장에게 신고를 받은 글은 모두 5개다. 순서대로 요약해 본다.

1. 제목: 뉴스타파 나경원 딸 부정입학, 더 주목 해야 할 성신여대 심화진 총장 부정부패

이 글은 2016.3.18. 작성했다. 뉴스타파에서 드러난 나경원의 딸의 부정입학과 심화진 총장의 성신여대에서의 독단적인 운영을 비판했다.

이 글에 대해 신고를 받은 날은 2016.05.24.이다.

 

2. 제목: 심화진 남편 전인범 특전사령관에게서 전두환의 그림자가 보인다

이 글은 2016.5.10. 작성했다. 올 여름에 전역하게 될 심화진의 남편 전인범 특정 사령관의 문제를 지적한 글이다.

 

3번째 신고부터가 문제가 이전까지는 한달 이상이 걸렸지만 이때부터는 실시간으로 신고가 접수되었다.

 

3. 제목: 성신여대 총장 심화진 남편 장군 전인범 특전사령관 전두환의 그림자가 보인다.

글 내용은 2번 글 내용 그대로다. 신고되고 삭제한 그날 6월 10일 금요일 밤 9시 30분에 올렸다. 그런데 같은날 밤 10시 22분에 신고가 들어와 블라인드 처리되었다! 신고자는 역시나 심화진이었다. 하지만, 금요일 밤에 내 블로그를 심화진이 계속 보고 있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는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 임의적으로 신고를 했다는 설마하는 생각을 가지게 만들었다.

 

4. 제목: 박근혜 보다 무서운 심화진 총장 남편 전인범 전역후 정치를 할 것

2016.6.11 토요일 작성한 글이다. 다은말 6월 12일 일요일에 신고가 즉시 들어와 블라인드 처리되었다. 삭제되었지만, 글은 구글 블로그로 옮겼다.

 

5. 제목: 배상금이 아니라면 위안부협상 파기, 위안부 재단 설립 취소가 최선이다,

결정적으로 내가 분노한 것은 위안부 협상을 비판한 글 마저도 신고가 들어왔는데 이는 위안부 재단 준비위원장인 준비위원장 김태현이 성신여대 명예교수 출신이고 심화진 총장과의 연관을 의심한 내용이 조금 들어 있다. 이런 글마저 티스토리가 블라인드 처리를 해 버렸다.

 

[종합]

심화진과 연관해 5개 글 모두 삭제처리했다.

이 내용을 꼭 읽어 보고, 과연 이글이 삭제되어야했는지 판단을 해 주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 정도도 비판을 해서는 안된다는게 다음카타오(티스토리 블로그의 입장인지 답을 줬으면 좋겠다.

 

필자는 6년 넘게 티스토리와 함께했지만, 이제는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내가 하나 떠난다고 티스토리가 타격을 입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다. 단지, 한사람이 열명 백명 수천명이 될수도 있다. 티스토리에 대한 신뢰를 잃고 있는 것은 필자 뿐이 아닐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