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직장 사회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기업별 6탄 - 동아TV (방송작가 신입)

올드코난 2010. 6. 4. 10:18
반응형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기업별 6탄 - 동아TV (방송작가 신입)

 

1) 성장배경

강인하신 아버님과 온화하신 어머님 사이에서 태어난 저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의 영향으로 많은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때문에 지금까지도 독서를 좋아하며 각종분야의 많은 문학작품을 접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독서 토론부에서 장을 역임할 정도로 독서에 심취해 있었고 그때부터 방송작가의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님께서는 제가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가족여행이나 친구들과의 여행을 보내주셨고 제가 좀 더 폭넓은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때문에 저는 좀 더 넓은 곳에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눈앞의 이익보다는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앞으로 제가 삶을 살아나가는데 있어 저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yes

 

2) 학교생활

20○○년 대학교에 입학하여 평소 방송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언론정보학과를 복수전공으로 택하여 공부하였습니다. 각종 팀별 과제에서도 조장을 맡아 맡은바 임무에 충실하고 조원들과의 화합을 도모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종 방송매체를 접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였고 교과목을 선택할 때도 여론, TV, 영화, 기사쓰기에 관련된 교과목을 수강하여 폭넓게 공부하였습니다.form

그밖에 20○○년 여름부터 20○○년 봄까지 ○○ ○○○○에 있는 ○○○○○○ ○○○○ University에서 어학연수를 ○개월 간 다녀왔는데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룸메이트와의 관계나 다른 나라 학생들과 좋은 관계를 가짐으로써 그 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각 국 나라의 학생들과 친목을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베이커리에서 아르바이트도 하면서 짬짬이 영어회화실력을 키워나갔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주어진 환경 내에서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저의 학교생활과 연수경험이 앞으로 업무를 수행해 나가는데 있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3) 지원동기

평소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 관심이 많아 그것에 관한 일을 해보고자 학교 취업경력개발 페이지를 보던 중 우연히 온 미디어 기업체 인턴실습에 관한 공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평소 온 미디어의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귀사의 인턴실습 프로그램에 동참하고 싶습니다.com

소위 경쟁시대라는 지금 다른 조직보다 경쟁이 심한 미디어라는 조직 내에서 제가 추구하는 방식은 노력은 재능을 능가한 다는 것입니다. 기회는 잡고자 하는 자에게만 오는 것입니다. 평소 '열정이 있는 삶을 살자!' 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살아오는 저는 가고자 하는 길에 있어 긍정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으로 귀사의 업무 및 방송제작에 있어 저에 대한 많은 가능성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제가 대학에서 전공한 언론정보학과 연관하여 실질적인 방송업무에서 제 열정과 노력을 보여드릴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제가 가진 능력과 열정을 불태워 귀사의 업무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포부

앞으로 미디어에 종사하게 될 사람으로서 저는 앞으로의 미디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있어서 좀 더 창의적이고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미디어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업적인 미디어만을 내세우지 말고 사람들이 좀 더 공감할 수 있는 미디어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아직 제 자신이 부족한 점은 많으나 귀사와 같이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하는 케이블 TV에서 일함으로써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다면 저의 상당한 발전과 귀사가 요구하는 인재 상에 가까운 저를 약속드립니다. 귀사의 일원으로서 일한다면 저의 신속성과 참신성을 발휘하여 귀사의 발전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대중과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를 만드는 방송작가로 거듭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