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직장 사회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업종별 48탄 - 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

올드코난 2010. 6. 6. 14:35
반응형

1)성장과정

요즘 보통 4인 가족인 시대에 맞추어 저희 가족도 부모님과 여동생 그리고 저, 이렇게 넷 식구입니다. 당시 저희 집은 그다지 넉넉한 형편이 아니었는데 부모님은 제가 태어나자, 앞으로 더욱 열심히 살아가야만 하는 이유를 얻게 되었다면서 무척 기뻐하셨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늘 저 자신을 아끼고 사랑함과 동시에 저에게 있어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존재는 다름 아닌 바로 부모님이라는 걸 깨닫게 됐습니다. 그래서 나이를 한 두 살 더 먹게 되면서부터는 가족이라는 것에 대해 더욱 더 애정을 갖게 됐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정은 유난히 가족애가 두텁습니다. 넉넉지 않은 형편 속에서 가족만큼 서로에게 의지가 되어주는 존재는 없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남자다운 대범함과 활동성을 가졌지만, 알고 보면 산책을 하면서 생활의 여유를 즐기는 걸 좋아하고 또 아름다운 장미를 좋아하는 감성적인 남자이기도 합니다. 남자다움과 장미는 어울리지 않아 보이지만, 저는 언제나 부드러운 면과 강한 면을 겸비한 사람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람을 사귐에 있어서 제일 중요시여기는 건 바로 서로간의 믿음입니다. 초등학교 때 도덕책에서 다른 사람은 다 그 사람을 안 믿어도 오직 친구만이 그 사람을 믿어 주는 걸 보면서, 그때부터 친구라는 존재의 의미를 깨닫게 되었고 그 후 사람을 사귀는데 있어서 일단 내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아낌없이 우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2) 성격

저는 모든 일을 되도록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생활하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끔은 마음의 여유를 갖는 다는 것이 지나쳐 게으름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저는 학생이 아닌 사회인의 신분으로 새로운 시작을 위한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더 이상 게으름을 피우기보다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되 몸소 실천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생각하기에 옳은 일이라면 저는 절대로 물러나지 않고 저의 주장을 펼치는 스타일입니다.

이러한 것이 어찌보면 추진력 있게 보여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다른 편으로는 남들에게 조금은 독선적으로 비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저의 성격을 장점으로 부각시켜 나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학창생활

학창시절동안에 많은 서클 활동을 하면서 리더쉽을 길렀으며 ○○청년연합회 회장직과 성가대 생활을 하면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자기 개발을 위해서 대학원 연구실에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자기 개발과 취업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자신 있게 할 수 있는 분야는 CRM, ERP 등이 있으며 대학생활동안 대기업의 웹사이트를 인간공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에 참여하였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경력을 말씀드리면 대학생활동안 사업을 2년간 한 적이 있습니다.

사업은 기계를 제작하여 판매한 것으로 첨에는 등록금을 마련하고자 시작했었는데 사업이 잘되어서 많은 돈을 저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4)지원동기 및 포부

저는 직업을 단순히 생계수단으로만 보지 않습니다. 그 안에서 자신을 완성해 나가고 나 뿐 아니라 주위 사람들과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야 만이 진정한 직업인이 아닐까 생각해 왔습니다. 그래서 평생직장이라는 생각으로 직장 안에서 자신의 인생을 좀더 윤택하게 만들어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 것을 즐기지만 항상 그 밑에는 원만한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대인관계는 아주 폭넓습니다. 귀사가 저를 선택하신다면 어떤 어려움도 뚫고 나가는 1인자를 입사시켰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