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Market Strategy, Organizational Development

올드코난 2010. 6. 11. 00:16
반응형

Market Strategy
기업이 가지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도 중요하지만, 마케팅 역시 상당히 중요하다. 아무리 괜찮다고 생각되는 비즈니스 개념이나 아이디어도 잠재 고객에게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것은 뻔한 이치이다.
이렇게 잠재 고객들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프로모션하는 모든 것을 마케팅이라고 한다. Market Strategy는 이러한 세부사항들을 새 시장에 진입하여 새로운 고객들을 끌어야 하는 경우 모두 집결해놓은 것이다
.

Organizational Development
큰 기업에서 한 개인이 내놓는 아이디어로 기업이 지속적으로 생존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모든 기업, 특히나 신설 기업에서는 그들의 비즈니스 플랜이나 전략을 효율적으로 강화해야 할 필요가 있다. 많은 E-commerce 기업들이 실패한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이 organizational development이다. 이것이 제시하는 바는 다음과 같다. 기업에는 상품생산, 선적, 마케팅, 고객지원, 금융 등 수많은 여러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사업 초기에는 그 경계가 뚜렷하지 않고 규모가 작기에 이 모든 일을 한번에 잘 처리할 수 있는 이른바만능 해결사가 필요했다. 하지만 조직의 규모가 커지면서 세분화되는 조직을 잘 맡아서 처리할 수 있는 각각의 분야에 능통한 전문가들을 모셔오는 것이 중요해졌다. 기업의 초기와 후기에 사용되는 ‘recruitment’의 방법이 변한 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