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원걸 데뷔곡, 원더걸스 - 아이러니 (Wonder Girls, - Irony)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올드코난 2015. 6. 28. 21:57
반응형

원더걸스 데뷔곡 Irony(아이러니)는 힙합 리듬 위에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후렴구의 곡으로, 방시혁이 작사작곡했고 크리스 브라운의 'run it' 등 빌보드 상위권 곡들을 믹스한 미국의 Brian Stanley가 믹스 작업을 맡았다.


원더걸스를 만든 박진영은 처음부터 그룹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니었다. 2001년 7월 SBS 초특급 일요일 만세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 코너’에서 선발된 선예를 위주로 선예와 색깔이 맞는 현아, 소희, 선미를 차례로 오디션을 통해 발탁했다. 다섯 번째 멤버인 예은은 그룹의 색깔에서 "힘"이 부족하다는 박진영의 생각에 데뷔 한 달 전인 2007년 1월 MTV·다음 주최 ‘UCC 스타 선발대회’에서 선발되어 합류를 하게 된다.


박진영은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의 성과를 보기 위한 정기 쇼케이스인 2006년 여름 쇼케이스에서 네 명이 그룹으로 함께 한 무대를 보고, 박진영이 선예를 믿어도 되겠다는 생각에 이때 데뷔시키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원래 데뷔하려고 했던 그룹명은 원더걸스가 아니라 'Ladies' Club'의 약자인 LC였다. 당시 멤버들의 예명은 써니(선예), 실버(예은), 베리(선미), 민트(현아), 아이씨(소희)였었다.

원더걸스’라는 그룹 이름은 데뷔 과정을 그린 텔레비전 프로그램 MTV 《원더걸스》에서 그대로 따온 것으로, 데뷔 전에 이미 '원더걸스'라는 이름과 멤버들의 본명이 더 알려졌기 때문에 그 이름 그대로 데뷔했다고 한다.


원더걸스는 god, 비 등의 유명 스타를 길러낸 박진영이 기획한 첫 여성 그룹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불러모았다. 데뷔 전 2006년 12월 22일부터 마지막 멤버를 뽑는 과정, 멤버들의 일상생활을 담은 MTV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원더걸스 1》를 통해 데뷔 과정을 선보였다.


2007년 2월 13일 싱글 The Wonder Begins가 발매되었다. 타이틀곡은 Irony로 데뷔곡을 정할 때 〈Irony〉와 〈이 바보〉 두 곡이 후보에 올랐다. 당시 소속사에 있던 가수 비와의 상의 끝에 Irony가 적정하다고 판단 데뷔곡으로 결정했다. 싱글 발매 전, 2007년 2월 10일 쇼! 음악중심에서 Irony를 선보이며 지상파 데뷔를 했다. 2월 13일 싱글 발매와 동시에 쇼케이스가 개최되었고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2007년 3월에는 〈Irony〉로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서 이달의 신인상을 받았다. 2007년 4월 3일에는 중국 베이징에서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미 원더걸스는 데뷔 전부터 중국 시장을 목표로 중국어를 배우고 있었다.


원더걸스는 "Irony"로 활발한 활동을 했으나 이후 많은 불운을 겪게 된다. 6월 19일 멤버 소희가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 촬영 중 오토바이 사고로 무릎이 찢어져 각종 행사 무대에서 약 한 달간 4인 체제로 활동하였고, 이후 무대에서는 현아까지 빠지고 세 명이 활동한다. 의류 광고 화보 촬영에서도 김현아만 빠져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다가, 마침내 7월 30일 멤버 김현아의 탈퇴가 공식 발표되었다. 습관성 장염으로 3월과 4월에 잠시 입원하는 등 활동 초기부터 차질을 빚었던 그녀는, 정상적인 활동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소속사 측의 탈퇴 결정을 받아들였다. (현아는 현재 포미닛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이후 원더걸스는 남은 멤버 세 명에 백댄서를 대동하여 활동하는 등 시련을 겪어야 했다. 이 시기에 음악 프로그램에서 한성별곡 OST 수록곡 〈일월지가〉를 선예 홀로 공연할 기회가 있었다. 당시 공연장에 있던 팬들이 간주 부분에서 ‘잊지 않고 기다릴게 원더걸스’라고 외치는 구호 소리에 대기실로 돌아와 많이 울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원더걸스는 이 시기가 가장 힘들었던 시기라고 회상했다. 그럼에도 데뷔는 성공적이었다는 평가가 많다.

[제목] 원더걸스 - 아이러니 (Wonder Girls, - Irony) [가수/그룹] 원더걸스 (Wonder Girls, 원걸) 당시 멤버: 선예, 현아, 소희, 선미, 예은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편곡 방시혁 [앨범] 싱글- The wonder begins (2007.02.14 서울음반)

[Music Video/Audio]  

뮤직비디오 출처/소유권 유튜브 wondergirls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2.2.12.발행/2015.6.28.재발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