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원더걸스 - 노바디 (Wonder Girls - Nobody) 한국어,영어, 일본어 버전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올드코난 2015. 6. 28. 22:50
반응형

So Hot의 성공으로 한국 최고의 걸그룹이 된 원더걸스는 후속곡 활동에 대한 압박을 받아왔다. 이에 ‘대중이 원하는 모습은 깜찍 발랄함’이라는 판단 아래 당시 음반에 수록된 발라드곡으로 후속 활동을 하지 않는 대신, 휴식 기간을 줄이고 새 음반 작업에 착수한다.

9월 22일, 원더걸스의 새 곡 "Nobody"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이 곡이 수록된 음반 The Wonder Years - Trilogy는 9월 30일 정식 발매되었는데 앨범명은 80년대 중·후반 댄스팝인 〈Tell Me〉, 80년대 초반 신스팝인 〈So Hot〉, 그리고 〈Nobody〉로 이어지는 복고 콘셉트의 3부작이라는 뜻에서 ‘Trilogy’라는 부제가 붙었다.


"Nobody"는 60년대 모타운 걸 그룹 사운드의 복고풍 음악으로 ‘나는 너밖에 없으니 떠나지 말아달라’는 내용의 가사를 담았다. ‘사랑의 총알’ 춤과 스탠드 마이크를 활용한 안무, 반짝거리는 의상과 색색의 스타킹이 포인트.

뮤직비디오는 〈Nobody〉를 부르기로 한 박진영이 화장실에서 휴지가 없어 당황하는 사이 뒤에서 코러스를 맡고 있던 원더걸스가 대신 무대에 올라 노래를 선보여 일약 스타가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공연 동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총 조회수 100만을 넘기며 10월 ‘많이 본 동영상’ 순위에서 8위권 안에 6개를 차지하기도 했다.


참고로 이 곡은 〈So Hot〉과 같은 시기에 작곡되었으나, 〈Nobody〉가 더 낫다는 프로듀서 박진영의 판단 아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나중에 발표하게 되었다고 한다.


후속곡은 〈Nobody〉를 리믹스한 ‘Rainstone Remix’ 버전으로 활동했다. ‘Rainstone’은 편곡자인 이우석의 ‘우석’을 영어로 옮긴 것이다. 원곡이 슬픈 가사에 밝은 음악이었다면, 리믹스 곡은 슬픈 가사에 맞는 느린 템포의 곡이다. 무대에서는 몸에 달라붙는 검은 의상에 회전 의자를 이용한 ‘의자춤’을 볼 수 있다.


2008년 11월 18일에는 〈Nobody〉 ‘Rainstone Remix’ 버전에 다이나믹 듀오와 산이의 랩과 박진영의 노래가 추가된 〈Anybody〉를 디지털 싱글로 발매했다. 자신을 떠나지 말라는 여자의 이야기인 〈Nobody〉의 답가 형식으로 만들어져 이별을 고하면서도 외롭고 아픈 남자의 마음을 그려내고 있다.


〈Nobody〉는 음원 공개 3일 만에 벅스, 멜론, 엠넷닷컴, 도시락, 싸이월드, 소리바다, 뮤즈 등의 각종 온라인 음악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멜론과 쥬크온에서는 6주, 엠넷닷컴에서는 5주 연속 1위를 차지한다.


계속되는 인기로 원더걸스의 이름으로 화장품을 출시하고, 〈원더 베이커리〉라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하면서 2008년 한 해만 원더걸스 단독으로 매출 약 120억원을 올렸다. 연말 시상식 MKMF에서는 세 개의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를 비롯하여 ‘여자 그룹상’, ‘뮤직비디오 작품상’을 수상하여 3관왕을 차지했다. 그리고 2월 12일 목요일 대한민국 3대 시상식 중 하나인 (MKMF,골든디스크,서울가요대상) 서울가요대상에서 가장 강력한 후보로 거론되었던 동방신기, 빅뱅을 누르고 대상을 차지하였다. 여자 그룹 단독으로 대상을 받은 건 1999년 SBS 가요대전에서 핑클 수상 이후 9년 만이고, 핑클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어 서울가요대상에서도 대상을, 골든디스크에서는 음원 본상을 차지하여 2007년에 이어 2008년도 원더걸스의 해로 만들었다. 문제는 이후 박진영의 아집으로 원걸이 미국으로 진출하면서 몰락의 길을 걷게 되어 버렸는데...

[제목] 원더걸스 - 노바디 (Wonder Girls - Nobody) [가수/그룹] 원더걸스 (Wonder Girls, 원걸) 당시 멤버: 선예, 소희, 선미, 예은, 유빈 [장르] K-Pop [제작] 작사 박진영; 작곡 박진영,이우석 [앨범] [싱글] Nobody(2008.9.22. JYP Entertainment)

[Music Video/Audio]

☞한국어 버전 뮤비 출처/소유권 유튜브 wondergirls 플러그인 *

☞Nobody (Eng ver.) 영어버전 뮤비 출처/소유권 유튜브 wondergirls 플러그인 *

뮤직비디오 일본어 버전 출처/소유권 유튜브 wondergirls 플러그인 * 


☞ 엠카운트다운 출처/소유권 유튜브 Mnet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원더걸스 노바디 Nobody 노래가사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2.21.12.발행/2015.6.28.재발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