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연예가

나가수2, 가왕전을 가왕전 답게 만든 이은미 2주연속 1위 (나는가수다2 가왕전 5강전 탈락자 박완규)

올드코난 2012. 12. 9. 19:37
반응형

[차례] 1.개요 2.방송내용 3.리뷰

희망해

 올드코난 (Old Conan) 추천 TV MBC 일밤 나는가수다 시즌 2 방송 리뷰

[방송] 31회 2012년 12월 9일 나는가수다 가왕전 3회 5강 [MC] 정진영, 박명수, 노홍철, 박은지 [출연 가수] 박완규,이은미, 소향, 더 원, 국카스텐/ 특별 초대 가수 윤하, 이정

[경연 순서 및 노래 제목]

소향 - 나항상 그대를 (이선희)/ 박완규 - 헬로 (라이오넬 리치)/더원 - 바람이 분다(이소라)/ 이은미 - 너를 위해 (임재범)/ 국카스텐 - 넋두리 (김현식)

 

 

[방송 내용 정리 및 리뷰]

 

[방송 내용]

나는가수다2 가왕전 3차 5강전이 펼쳐졌다.

 

1번 무대는 소향. 선곡은 이선희의 명곡 나 항상 그대를.

지난 2번의 경연은 2번 연속 2번 무대였고, 2위를 기록했다. 과연 1번 무대는 1위를 할 수 있을까. 원곡 발라드에 재즈와 블루스로 변화를 주었다. 호응도는 286표

 

2.번 무대는 흑표범 박완규 선곡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라이오넬 리치의 헬로우. 지난 2주동안 박완규의 호응도는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박완규 다운 모습을 보여주지 않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마음을 다 잡은 박완규 팝의 명곡으로 분위기 전환을 꾀했다. 트럼펫 솔로 연주와 러브스토리 테마를 넣었 로맨틱한 노래에 락 발라드로 멋을 내었지만 호응도 결과는 178표

 

3번 무대는 지난주에 이어 명품 보컬 더원 선곡은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

이 노래는 나는가수다1에서 처음 불리어졌던 의미가 있는 노래다. 이 날 더원은 감기가 심해서 몸 상태가 최악이었다. 그래도 노래는 흔들림이 거의 없었다.

이소라 원곡 보다 조금 더 힘을 준 편곡에 좀 더 애절하게 표현하고자 했다.

호응도는 303표

 

4번 무대는 지난주1위 맨발의 디바 이은미 선곡은 임재범의 너를 위해

이 노래 역시 나가수에 정말 의미가 있는 곡이다. 시즌1에서 한달결방후 첫 등장한 임재범이 불렀던 이 노래 너를 위해는 나가수를 살렸었다. 그리고 함부로 불러서는 안되는 임재범의 색깔이 강한곡이다. 이은미의 무대는 여태 임재범의 노래를 불렀던 가수들 중 최고였다. 호응도는 353표

 

5번 마지막 무대는 국카스텐 선곡은 김현식의 넋두리.

오늘 함부로 불러서는 안되는 노래가 연이어 나왔다. 김현식의 넋두리는 정말 아무나 불러서는 안되는 노래다. 개인적으로도 무척 좋아하지만 노래방에서도 함부로 부르지 않는다. 도저히 김현식 같은 감성을 표현해 내기는 어렵다. 이 곡을 고른 국카스텐은 엄청난 모험을 한 것이다. 너무 어려운 곡을 골랐다. 그럼에도 하현우 만의 매력으로 잘 해냈다. 호응도는 311표

 

특별무대로 나가수 막내 이정 윤하의 듀엣 무대로 코리아나 손에 손잡고를 부르고 이번 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경연 결과

호응도 1위 이은미, 2위 국카스텐, 3위 더원 4위 소향, 5위 박완규

종합 결과

1위 2주 연속 이은미, 고별가수는 박완규 

 

[리뷰]

 

나는가수다2 가왕전을 가왕전 답게 만든 이은미 2주연속 1위

(가왕전 5강전 탈락 박완규) 

 

가왕전 5강전 탈락자는 박완규였다

3주 연속 호응도 최하위였고, 반전이 없던 결과였다.

개막제에서도 6위로 무척 불안한 출발을 했었다.

그리고 박완규는 지난 1차나 2차에서 탈락을 하는 것이 좋았다.

1차와 2차 경연 모두 6번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기에 얻은 프리미엄으로 작은 차이로 JK김동욱과 서문탁이 탈락을 했다. 객관적으로 운이 좋았다.

박완규 자신도 그걸 잘 알았을 것이다. 살아도 산게 아닌 상황이었다.

 

그래서 이번 3차 5강전은 정말 최선을 다했어야 했다.

하지만 박완규의 무대는 늘 같았다. 새로움이 거의 없었다.

계속해서 듣는 청중입장에서는 감동이 덜 올 수 밖에 없었다.

 

이번 박완규 탈락은 아쉬움 보다는 오히려 박완규 자신에게는 다행스런 일이었다.

만일 이번도 탈락을 면했다면 네트즌들이 청중평가단을 싸잡아 비난했을 것이다.

 

어쨌든 박완규는 작년 시즌1 마지막에 참여하고 시즌2까지 1년동안을 나가수와 함께했다. 그의 말대로 나가수는 그에게는 큰 기회를 주었다.

JK김동욱과 더불어 나가수 출연 만으로도 이전과는 비교가 안되는 인기를 얻었다.

흑표범 박완규의 또 다른 모습을 기대해 본다.

 

박완규와는 달리 2주 연속 1위를 하고 있는 이은미는 변화와 실험, 최선을 다하는 것이 확연히 보이는 무대를 보여주었다.

 

개막제에서 5위로 역시 불안한 출발을 했던 이은미는 1차에서도 호응도 5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절취부심 2차경연에서 강렬한 락커의 모습을 보이면서 1위로 올라섰고, 이번주 역시 감히 건드리지 못하는 임재범의 너를 위해를 선곡해 1위를 기록했다.

이은미는 파격적이면서도 안정감이 있는 최고의 가수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더원, 소향, 국카스텐 모두 잘하고 있지만 아직은 30대 젊은 가수들이다.

경륜과 젊은 감각까지 갖춘 이은미는 나가수에 무게감을 더해 주고 있다.

3번의 경연동안 나가수 가왕전을 가왕전 답게 만들고 있는 가수가 바로 이은미다.

결승까지 갔으면 한다.

 

다음주는 경쟁을 해야 하는 가수들의 듀엣 미션이다.

최고의 가수들의 화음과 누군가는 떨어져야 하는 적과의 동침 같은 무대 기대가 된다.

 

글 작성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언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