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기타

박시환 - 할 수 있는 건 없다 [노래 듣기,가사] 볼트 청년 슈퍼스타K5 준우승자 박시환 가수 데뷔 곡

올드코난 2014. 4. 11. 15:45
반응형
노래하는 삶을 꿈꿨던 볼트 청년 슈퍼스타K5 준우승자 박시환 공식 가수 데뷔곡 <할 수 있는 건 없다>

<슈퍼스타K>에 네 번이나 예선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끝내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은 간절함으로 준우승을 차지한 박시환. 박시환의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앨범인 <스프링 어웨이크닝(Spring Awakening)>은 올 봄 가수 데뷔와 함께 새로운 삶을 앞두고 깨어나는 박시환 새로운 모습과 목소리를 고스란히 담은 앨범이다. 선 공개곡 ‘할 수 있는 건 없다’는 <슈퍼스타K5> 당시 이승철, 윤종신 심사위원으로부터 “박시환이 부르는 노래는 슬퍼진다”, “음정, 박자를 잘 맞추는 것보다 (박시환의 목소리가) 발라드에는 최고의 조건”이라는 극찬과 함께 특유의 음색을 인정받은 박시환의 감성과 장점이 빛을 발한 컨템포러리 발라드이다. 여러 번 이별을 겪어 본 보통 사람의 이별이 아닌, 생애 첫 이별을 겪는 남자의 절제된 감성이 차분한 피아노와 박시환의 애절한 보컬로 완벽하게 표현됐다. 작곡가이자 앨범 프로듀서로 참여한 박근태는 “사랑 앞에 순수한 박시환을 떠올리며 사랑에 능숙하지 않은 가사 속 화자의 첫 번째 이별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다가오는 첫 번째 이별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저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화자의 안타까운 감정이 작사가 김이나 특유의 감성으로 ‘이별이 온다. 묻지도 않고. 할 수 있는 건 없다’로 극대화 된 슬픈 가사와 박시환의 폭발적 고음이 오래도록 여운으로 남는 곡이다.

[제목] 박시환 - 할 수 있는 건 없다 [가수] 박시환 *슈퍼스타K5 준우승자 [장르] K-Pop, 발라드 [제작] 작사 김이나; 작곡 박근태; 편곡 박근태, 옥정용 [앨범] [싱글] 할 수 있는 건 없다(2014.4.10 CJ E&M)

[Music Video/Audio]  

☞ 오디오 출처 공식 유튜브 CJENMMUSIC 플러그인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박시환 할 수 있는 건 없다 노래가사바이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