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음악 방송

곽진언 - 가시나무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Mnet 슈퍼스타K 6 Top11

올드코난 2014. 10. 13. 21:19
반응형

Mnet 슈퍼스타K 6, 제8회 2014.10.10 (금) 첫 생방송 Top11 경연 주제 '레전드 히트송' 노래를 담은 앨범 슈퍼스타K6 TOP11 Part 1 발매.

10번 순서 곽진언이 부른 가시나무는 1988년 시인과 촌장이 발표한 곡으로 혼란스런 자기 반성, 인간의 내면을 철학적이면서도 쉽게 공감이 가는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는 노래로 조성모가 리메이크해 큰 인기를 얻었던 곡이다.

김범수는 멜로디 베리에이션 능력이 진짜 뛰어났고 어떤 노래를 맡기든 자신만의 노래로 보여줄 수 있는 매력을 느꼈지만 본인의 한계 음역을 건드렸을 때 너무 느낌 없이 가니까 무미건조해 아쉽다는 평가를 내 놓았다.

윤종신은 고음파트 선택이 조금 아쉬웠다는 평을, 백지영은 역시 고음을 시도한 것을 아쉬워했다. 가장 큰 칭찬을 한 이승철은 목소리 하나로 모든 악기를 필요로 없게 만든다. 저음과 고음이 똑같은 톤으로 올라가는 것은 쉽지 않다는 평가를 했다.

[제목] 곽진언 - 가시나무 (원곡가수 시인과 촌장) [가수/도전자] 곽진언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하덕규; 편곡 권태은 [앨범] 슈퍼스타K6 TOP11 Part 1(2014.10.13 CJ E&M)

[Music Video/Audio]  

☞ 방송동영상 출처/소유권 유튜브 Mnet 플러그인 *

☞ 오디오 출처 공식 유튜브 CJENMMUSIC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가시나무

아티스트
곽진언
앨범명
슈퍼스타K6 TOP11 Part 1
발매
2014.10.13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가사]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당신의 쉴 곳 없네
내 속에 헛된 바램들로 당신의 편할 곳 없네
바람만 불면 그 메마른 가지 서로 부대끼며 울어대고
쉴 곳을 찾아 지쳐 날아온 어린 새들도 가시에 찔려 날아가고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당신의 쉴 곳 없네

쉴 곳을 찾아 지쳐 날아온 어린 새들도 가시에 찔려 날아가고
바람만 불면 외롭고 또 괴로워 슬픈 노래를 부르던 날이 많았는데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당신의 쉴 곳 없네
내 속엔 내가 어쩔 수 없는 슬픔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