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마이클 볼튼의 극찬을 넘어 러브콜까지! 과연, 전설을 깜짝 놀라게 한 문명진 <How Am I Supposed To Live Without You>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4.10.18 (토) 169회 <불후의 명곡> 사상 최초 팝 스타 전설 출연! 그래미 어워드 2회!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6회 수상에 빛나는 로맨틱 소울의 대가! 한국인이 사랑하는 팝 스타 - 마이클 볼튼 편
1번 무대는 “마이클 볼튼 덕분에 지금의 내가 있다” 소울 R&B의 교과서, 문명진! 노래는 <How Am I Supposed To Live Without You>
이곡은 마이클 볼튼이 만든 곡으로 1983년 브래니건에게 줬었다. 이후 1989년 마이클 볼튼이 리메이크해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라디오에서만 3백만번이상이나 소개가 된 기록을 남긴 곡으로 대중적인 인기와 음악성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1990년 빌보드 싱글차트 3주간 1위를 했고 1990년 그래미 최고 남자 가수상을 수상했다.
문명진은 역시 문명진이었다. 마이클 볼튼의 원곡 그대로 부르지 않았다. 철저히 자신의 느낌과 소울에 모든 것을 맡겼다. 느낌 가는데로 ~ 그렇게 불렀다. 마이클 볼튼이 기립박수로 화답했던 아름다운 노래였다.
마이클 볼튼은 경연 후 문명진의 무대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 내가 쓴 노래 중 가장 히트한 노래다. 전 세계의 많은 아티스트들이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어 봤는데 문명진의 노래가 가장 훌륭했다. 편곡 R&B, 소울 모두 다 마음에 들었다.”
결과는 393표를 얻어 2번 효린을 누르고 3번 서지안에 대해 1승 1패를 기록했다.
[Music Video/링크] ☞ https://youtu.be/2dDLHFK8lZc0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