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향민 할아버지와 실종된 외할아버지를 위한 노래 유미 <잃어버린 30년>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3.6.29 (토) 107회 KBS ‘이산가족 찾기’ 30주년 특집! 잃어버린 30년 설운도 편! 1부
2번 무대는 유미 노래는 잃어버린 30년. 1983년 생방송 KBS <이산가족을 찾습니다>를 통해 히트 친 곡으로 설운도를 스타반열에 오르게 한곡이다. 유미는 18살 때 가요제에 나갔는데 당시 심사위원이 설운도였다고하는데 당시 대상을 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노래는 이산가족의 설움을 담은 '잃어버린 30년'. 설운도의 사실상 데뷔곡이기도 하다. 유미의 외할아버지가 6.25 당시 실종되었다는 아픔을 겪었다고 한다. 그녀의 할아버지 역시 이북에서 온 실향민이라고 한다. 노래에 이산가족의 한을 그대로 담아 불렀다. 관객들도 울고 감정에 복받친 유미도 눈물을 보인 감동의 무대. 명곡판정단의 투표 결과, 395표를 획득해 이날 3연승을 거두었다.
[제목] 유미 - 잃어버린 30년(원곡가수 설운도) [가수] 유미 (youme, 오유미) [장르] K-Pop [제작] 작사 박건호; 작곡 남국인; 편곡 이병준 [앨범] 불후의 명곡 2 - 전설을 노래하다, 설운도1편 (2013.6.29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방송 동영상 출처 KBS뮤직공식 다음 tvpot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