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나는가수다

나는가수다3 가왕전 진행방식 안내

올드코난 2015. 4. 7. 13:41
반응형

이제 나는가수다3가 이번주 포함 총 3회를 남겨두고 있다. 이번주 11회에서 한명이 탈락하고 남은 6명이 가왕전을 치루게 되는데, 오늘 나는가수다3 가왕전 진행방식과 남은 일정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정리해 본다.

나는가수다3 가왕전 진행방식 안내 및 예상 시나리오


1.남은 일정

이번주 4월 10일 11회 5라운드2차경연: 최종 탈락자 나올 예정

다음주 4월 17일 12회 가왕전 1차경연: 3명 탈락, 3명 결승 진출

2주후 4월 24일 13회(최종회) 가왕전 결승: 최종 우승자 (가왕) 결정


2.가왕전 경연 방식

우선 이번주 5라운드 탈락자가 결정되고 남은 6명이 가왕전 1차 경연을 치르게 된다.

(1) 가왕전 1차 경연: 1대1 단두대 매치

- 녹화일: 4월 8일(수)

- 6명의 가수들이 2팀씩 짝을 이뤄 1대1대 맞대결을 펼칠예정. 청중평가단에 의해 가장 많은 투표를 얻은 가수가 승리를 거두고 총 3명이 다음라운드 결승전에 진출하게 된다.



(2) 가왕전 2차 결승전: 듀엣무대, 자유무대

- 녹화일: 4월 15일(수)

- 3명의 결승진출가수와 1차경연 탈락 3명의 가수가 각기 짝을 이룬 듀엣 무대와 (제작진이 듀엣무대는 없을 것이라고 공표했습니다.) 솔로곡 총 2곡으로 경연을 펼친다. 역시 총 투표수가 가장 많은 가수가 최종 가왕으로 선발된다.


3.남은 과제

-가왕전은 2주간 2회 방송되는데, 그때는 누가 어떻게 진행을 할지는 아직 모른다. 다만, 가왕전에서도 박정현이 진행을 하는 것은 무리라고 본다. 이 점은 제작진이 꼭 명심해 주기를 바란다.

-1대1대결은 당연히 맞수의 대결이 되야. 고음대 고음, 발라드대 발라드, 여대여, 남대남이라는 비슷한 가수들이 대결을 펼쳐야 보는 입장에서는 흥미진진할 것.

-나가수1과 2에서 불리지 않았던 곡을 선곡해 주기를 바란다. 나가수3 시청자들에게 불만을 얻고 있는 것 중 하나가 같은 노래가 또 나온다는 점인데, 가왕전만큼은 전혀 새로운 노래 혹은 대중들에게 잊혀졌던 명곡이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



4.마무리

1월부터 4월까지 2015년의 시작을 장식한 나는가수다3가 벌써 마무리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나가수 애청자로서 많이 아쉽고, 서운하다.

유종의 미를 거두기를 바라며 나는가수다 시즌4를 벌써부터 기대해 본다.

(시즌4에 대한 바램은 다음에 다시 정리해 올린다.)


글 작성/편집 올드코난 (Old Conan)

글에 공감하신다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리고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등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