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7.18. (토) 208회 불후의 명곡 - 구창모 편 2부/ 마지막 12번 순서는 8개월 만에 돌아온 감성 발라더 허각의 애절한 무대 <구창모-희나리>
1985년 구창모 1집 수록곡으로 구창모의 솔로 데뷔 성공을 알린 곡이며, 구창모의 노래중 가장 많이 불리어지는 곡이기도 하다. 가사와 멜로디 모두 좋은 노래로 당시 음반판매량, 라디오 방송회수 등에서 상위권을 기록했다. 노래 제목 ‘희나리’의 의미는 마르지 않은 장작을 뜻하는데, 이별한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
조용필에서 구창모로 이어지는 키가 작은 보컬의 계보를 이은 허각은 늘 1번과 3번 전에 노래를 불렀었다. 12번 마지막에 노래를 부른 허각은 기가 방전이 되었다고 하는데, 허각은 빠른 순번이 제격인 듯.
허각은 과거 송골매 편에서 우승한 적이 있다. 그래서 이번 구창모 편에서도 큰 기대가 되었던 출연가수였다. 이제는 애아빠가 되어 육아에 전념중인 초보 아빠 허각은 4년전 불후의명곡에 출연했을 당시에 비해 확실히 어른스러워졌고, 노래에도 깊어가는 세월이 느껴진다. 힘을 주면서도 빼듯이 안정감있게 부른 허각의 희나리 경연결과는 세발까마귀 3연승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제목] 허각 - 희나리 (원곡가수 구창모) [가수] 허각 (Huh Gak) 슈퍼스타k2 우승자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추세호; 편곡 장지원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구창모 2편 (2015.7.18.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노래가사는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