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자료

부모가 자녀들에게 들려주는 재미있는 상식 - 다크 호스

올드코난 2010. 6. 2. 23:29
반응형

다크 호스

 

"아빠, 7번 말에 걸어요."

"아니야, 7번 말은 이번에 처음 경기를 하는 말이라 실력을 알 수가 없

."

투덜이는 아빠와 함께 경마장을 찾았어요. 엄마가 안 된다고 말렸지만

아빠를 졸라서 겨우 따라 나선 거예요.

"그래도 7번 말이 더 멋있고 잘 뛸 것 같은데...."

"다들 3번 말이 우승할 거라고 점찍던데.... 우리도 3번 말에 걸자."

투덜이는 한동안 망설이다 고개를 끄덕였어요.

드디어 탕! 하는 총소리와 함께 말들이 달리기 시작했어요. 1번 말과 3

말이 앞서 달리고, 그 뒤를 7번 말이 바짝 뒤쫓았어요.

"와아, 달려라. 1번이 최고다!"

"야호, 3번 이겨라!"

관중들은 저마다 자기가 점찍은 말들을 응원했어요. 경마장 안은 관중들

의 함성으로 가득 찼어요. 투덜이도 아빠와 목이 터져라 소리를 질렀어요.

한 동안 1번 말과 앞서거니 뒤서거니 달리던 3번 말이 앞쪽으로 쭉 나와

힘차게 달리기 시작했어요.

"야호, 이겨라!"

투덜이는 두 손을 번쩍 들고 일어섰어요. 잘하면 3번 말이 우승할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와아, 잘한다."

그런데 마지막 한 바퀴를 남겨 뒀을 때였어요. 뒤처져 있던 7번 말이 불

쑥 앞으로 튀어나오더니 3번 말을 바짝 뒤쫓기 시작했어요.

"어어?"

응원에 열을 올리던 사람들은 갑자기 말을 잃고 눈을 동그랗게 떴어요.

이윽고 7번 말은 3번 말을 따돌리고 선도로 나섰어요. 눈 깜짝할 사이였

어요.

"아니, 이럴 수가!"

결국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왔어요.

"에이, 아빠. 7번 말이 이겼잖아요. 제 말대로 7번 말에 걸었으면...."

투덜이는 몹시 아쉬워했어요.

"3번 말이 이길 줄 알았는데.... 7번 말이 다크 호스였구먼."

투덜이 아빠는 멋쩍은 얼굴로 중얼거렸어요.

'다크 호스'는 암흑, 어둠이라는 뜻의 'dark'와 말이란 뜻의 'horse'가 합

쳐진 것으로 경마에서 아직 실력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의외의 결과를 가져

올지도 모르는 말을 가리키지요. , 알려진 정보가 하나도 없어 실력을 가

늠할 수 없는 말을 뜻해요.

그런데 요즘은 경마에서뿐 아니라 선거에서 의외의 힘을 가진 새로운 후

보자 또는 뜻하지 않았던 경쟁 상대를 가리켜 '다크 호스'라고 부르기도 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