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8.1. (토) 210회 불후의 명곡 -남성 보컬리스트 특집 편 7번 마지막 순서는 로맨틱 보이스 불후의 목소리 미남가수 신용재, 달달한 음색과 폭발적인 고음으로 첫 사랑을 떠올리며 부르는 신용재의 애절한 무대 <이승환-천일 동안>
1995년 이승환 솔로 4집 수록곡으로 천일동안 사랑을 나눈 연인의 이야기를 이승환의 애절한 목소리로 불러 큰 사랑을 받았다. 이 앨범은 발매 2달만에 60만장 이상이 팔렸다. 지금도 꾸준히 사랑을 받은 명곡이다.
신용재가 이 곡을 선곡한 것은 스무살때 많이 불러 봤고, 일에 집중하게 되면서 첫사랑에 대한 추억도 생각나면서 그때의 감정들이 되살아 나는 것 같아서 순수했던 그때의 마음을 담아 부르겠다고 했다.
신용재는 목소리가 참 좋은 가수인데, 그래서 이날은 목소리에 중점을 둔 편곡으로 깊은 정서가 느껴지는 발라드를 들려주었다. 경연결과는 임태경이 4연승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제목] 신용재 - 천일 동안 (원곡가수 이승환) [가수] 신용재 (Shin,Yong-Jae) 포맨 보컬 [장르] K-Pop [제작] 작사 김동률; 작곡 이승환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남성 보컬리스트 특집) (2015.8.1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