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직장 사회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업종별 23탄 - 건축/건설현장/신입

올드코난 2010. 6. 4. 22:54
반응형

1) 성장배경

이 길은 미리 정해진 길이 아니었을까!

아직도 저의 집 창고에는 아버지께서 목수 일을 하시면서 쓰시던 낡은 연장들이 즐비합니다. 어린 시절 호기심과 신기함으로 창고를 저의 놀이터 인양 드나들며 여러 가지 연장들을 만져보는 것이 큰 놀이였습니다. 시골에서 자라면서 친구들과 들과 산으로 어울리면서 창고에 있는 연장을 들고 우리들의 본부라며 무엇인가를 지었던 기억이 많은데 건축인의 길을 가기 위한 준비를 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누구나 잘하는 것이 있겠지!

아버지께서는 목수일 이외에 북과 장구 등 악기도 잘 다루셨는데 이런 아버지의 손재주와 어머님의 뛰어난 요리솜씨에서 나오는 섬세함을 물려받아 저는 어릴 적부터 공작이나 미술에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때문에 학창시절에는 미술대회에서 수상한 적이 손으로 꼽지 못할 정도로 많았습니다.

고등학교시절은 저에게 큰 의미!

고등학교시절은 고향을 떠나 학교에서 기숙사 생활을 했었는데 군대보다 더 엄격한 시간엄수와 규칙적인 생활로 난생 처음으로 단체생활의 어려움을 맛보았었고 시간관념을 확실히 할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또한 인간관계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2) 생활 신조 및 장단점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좋은 것인가!

저는 '사람들이 나의 재산이다'라는 말을 항상 머릿속에 두고 살고 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인간관계이기에 좋은 인간관계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신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저는 아무리 사소한 약속도 그냥 지나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현재에 충실하자라는 것입니다. 현재에 충실하지 않고 밝은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고 부끄러운 일이 아니겠습니까?

저는 이런 사람입니다

매사에 끊고 맺음을 확실히 하려다 보니 냉정하다는 말을 듣기도 하지만 저는 결단력 있는 생활이 시간의 절약을 가져오고 주체성 있는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항상 깔끔하고 섬세함을 보여서 시간이 지체되는 일이 있긴 하지만 성실함과 꼼꼼함은 저의 큰 장점입니다. 자존심이 강하여 남에게 지지 않으려는 면이 있으며 어떤 일에 매달리면 끝을 보고 마는 근성은 어떤 누구보다도 강하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작은 체구였지만 어디서든지 당당함으로써 뒤지지 않는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남을 웃겨야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을 정도로 유머감각을 잘 발휘합니다.

 

3) 특기사항 및 봉사활동

이런 저런 현장 경험들을 쌓으면 좋겠지!

대학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는데 경제적 문제와 더불어 어떤 일이든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의 아르바이트 경험이 모두 공사현장에서의 일들이었는데 아파트 모델하우스현장에서 고향 선배를 도와 현장관리를 했었는데 공사자재관리와 현장 정리에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군 전역 후 공무원 교육원건물 공사현장에서 ○○공사의 샤시를 설치했었는데 그 일에서는 설비작업의 여러 면모를 봤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설치 공사현장에서는 건물 밖 지하매설물과 야간작업을 충분히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긴 시간은 아니지만 위의 경험과 그 외의 산업현장을 보고 일하면서 현장 사람들의 일하는 모습들과 분위기를 조금이나마 알게 되어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군에서 배운 '하고자 하면 해낼 수 있다는 것'!

군에서 목공으로 생활을 하면서 손재주가 있다고 많은 인정을 받았는데 70m가 넘는 길이에 지하훈련장을 겸비한 연병장 스텐드를 동기와 저 둘이서 거푸집을 설치했던 것이 제가 자랑하고 싶은 것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시멘트 2000포가 넘는 양의 콘크리트 타설 작업을 중대원 52명이 하루만에 손비빔으로 타설했었습니다. 정말 기억에 남는 일이었고 인간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었습니다.

남을 돕는 다는 것, 좋은 일이지!

대학시절의 좋은 추억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 사랑의 집짓기 행사에 참여해서 여러 친구들도 만나고 봉사의 보람과 또 다른 건축 현장의 맛을 볼 수 있었는데 특히 준공식에서 입주자에게 집을 인도할 때는 가슴이 뭉클해짐을 느꼈습니다. 작은 힘이었지만 남을 도왔다는 보람은 계속해서 느껴 보고 싶습니다.

 

4) 지원동기 및 포부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하는데!

사람이 한 평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발견하고 그 일을 할 수 있는 일자리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저는 많은 것들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건축은 저와 함께 평생을 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첫걸음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사회의 첫걸음이자 건축인으로서의 첫발을 ○○건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더욱이 건축은 저의 적성과 잘 맞아서 타인에게 뒤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가야 할 길이 많습니다. 후에 저의 이름을 걸고 우리나라에서 빠지지 않는 종합건설회사를 이끌어 가기 위해서 충분한 경험을 쌓고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제가 낳은 자식에게 아버지의 삶이 이러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게 이 길에서 저의 능력을 맘껏 발휘해 보고 싶습니다. 귀사에 제 자신을 맡기고 함께 할 수 있다면 저 또한 건축인의 한 사람으로써 큰 발전이 있을 것이란 신념이 생겼습니다. 저의 자그마한 힘이지만 디지털시대에 걸맞게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귀사와 함께 커가고 싶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