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코난 (Old Conan) 리뷰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탄생 시즌 2
[방송] 27회 (2012.3.23 금) 생방송 7회 Top3 [미션] TOP3 < My hero'>
[소개] 심사위원/위대한 멘토: 이선희,이승환,윤상,윤일상,박정현 ; MC: 박미선
MBC 위대한탄생 홈페이지: http://www.imbc.com/broad/tv/ent/audition2/
[차례] 1.방송 동영상 2,참고 3. 방송내용 및 리뷰
■ TOP3 <위대한 탄생2> 마지막 여정, 그랜드 파이널까지는 이제 단 한 번의 경연만이 남아있다. 그 길을 향해 가는 TOP3의 마지막 미션은 바로 ‘My hero'! TOP3의 마음 속 영웅들과 관련된 노래에 도전하는 것이 이번 주 미션이다. 과연, TOP3의 마음 속 영웅들은 누구? 그랜드 파이널, 그 무대에 오를 영광의 주인공이 곧 밝혀진다!
하나 더! 오늘을 위해 국내 최고 보컬리스트들이 팔을 걷어 붙였다! ‘가수와의 듀엣’ 무대!! R&B Daddy 김조한, 명품 보이스 김태우, 핫한 보컬 이현 등 사상 최대의 보컬 하모니로 펼쳐질 환상적인 듀엣 무대! |
[참고: 원곡 감상] Hero(머라이어 캐리) => http://oldconan.tistory.com/4091 나는 사랑에 빠졌어요(이선희) => http://oldconan.tistory.com/7407 |
[방송 리뷰]
[참고: 탑 3 명단 및 경연순서]
1. 배수정, 2.구자명, 3.전은진 |
위대한탄생2, 외면하는 시청자 무관심 MBC 사랑과 의리는 멘토
전은진 탈락, 이선희 멘티 배수정,구자명 결승진출
리뷰를 쓰지 않으려 했다.
하지만 마음을 고쳐먹었다.
분명 무대는 긴장감도 없고 미흡했다.
그럼에도 분명히 느낄 수 있는 것은 이들 Top3는 지난 수개월 동안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 성실한 젊은이들이라는 점이 내가 위탄을 포기 못하게 막았다.
욕먹을 사람은 무개념으로 준비 없이 위탄을 시작하게 만든 MBC 김재철 사장이지 멘토나 멘티들은 절대로 비난 받거나 외면을 받아서는 안 된다.
오늘은 대체적으로 전은진 탈락을 예상했다. 과거 시즌1에서의 김태원 멘토 팀들처럼 이선희 멘토에 대한 팬들이 사랑이 컸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는 전은진이 탈락하지 말았으면 했다.
과거 슈퍼스타K2 장재인이 Top3에서 멈춰 섰던 것처럼 전인진도 Top3까지 진출을 했다.
그렇다고 끝이 아니었다.
장재인은 신인가수로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다.
전은진도 충분히 그럴 자질이 있다.
더구나 윤상이 전은진을 그냥 내버려둘 사람이 아니다.
그러고 보면 위대한탄생에서 멘토라는 존재는 MBC의 무책임한 행태와는 다르다.
생방송 Top12에 진출을 하지 못했지만 신예림을 거둬들이고 Top4에서 탈락한 50kg, 그 이전에 정서경, 샘카터 등 멘토스쿨에 입학한 모든 제자들을 소속사로 받아들였다.
MBC 김재철은 호텔에서 자느라 직원들은 파업하느라 나 몰라라 할 때 멘토들만이 멘티들을 보살펴주고 있는 것이다.
위대한탄생은 오디션일 뿐임을 수 차례 강조하고 있다.
방송이 끝나고부터 진정한 그리고 더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경쟁은 끝이 없고 결국 실력있는 사랑을 받는 가수들만 살아 남게 될 것이다.
그 노하우를 가르켜 주는 사람들이 바로 멘토들이다.
오랜 시간 동안 겪었던 시행착오들과 경험들을 멘티들에게 전수해 주는 멘토들은 분명 스승으로서 자격이 있고 고마운 사람들이다.
이제 한 주 남았다.
다음 주 결승전을 끝으로 위탄2는 끝나지만 진짜 시작은 그 이후부터다.
결승에 올랐다고, 우승했다고 자만하지 말고, 탈락했다고 포기하지 말기를 바란다.
글 작성 늙은코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신다면 추천 해 주시고. 마음에 안 드시면 추천하지 마세요.
댓글로 비판 및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