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Good-트로트

금잔디 - 한많은 대동강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추천 흘러간 가요

올드코난 2014. 1. 29. 10:08
반응형
올드코난 (Old Conan)이 추천하는 트로트 가수 금잔디 * 1957년 한복남 님이 작곡한 곡으로 1966년 같은 제목인 한 많은 대동강 주제가이기도 하다. [제목] 금잔디 - 한많은 대동강 [가수] 금잔디 (박수연) [장르] K-Pop, 트로트 [제작] 작사 야인초; 작곡 한복남 [앨범] 금잔디 불멸의 명곡 1, 2(2012.10.8)

[Music Video/Audio]  

☞ 출처 유튜브 hyunrecord 플러그인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금잔디 한많은 대동강 노래가사

 

한 많은 대동강아 변함없이 잘 있는냐.

모란봉아 을밀대야 네모양이 그립구나.

철조망이 가로막혀 다시 만날 그때까지

아- 소식을 물어본다 한 많은 대동강아.

 

대동강 부벽루야 뱃노래가 그립구나

귀에 익은 수심가를 다시 한 번 불러본다.

편지 한 장 전할길이 이다지도 없을 소냐.

아- 썼다가 찢어버린 한 많은 대동강아.

[Introduce Singer] 한국 가요의 역사 한복남 [韓福男]

1919. 6. 25 평남 안주~ 1991. 1. 26. 대중가요 작곡가, 가수.

본명은 한영순(韓榮淳)이다. 고향에서 양복점을 경영하다 1942년 이동연예대에 입단하여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였다. 1946년 월남하여 KPK악극단 무대에서 직접 작사·작곡한 〈빈대떡 신사〉와 〈저무는 충무로〉를 부르다가 이 노래들이 히트하자 1948년 취입하여 가수로 데뷔하였다. 1951년 부산으로 피난을 갔던 그는 부산국제시장에서 축음기 부속 판매사업을 하다가, 도미도레코드를 설립하여 첫 사업으로 한정무의 〈꿈에 본 내 고향〉을 발매해 성공하였다 그후 자신이 작곡한 〈페루샤 왕자〉를 가수 허민에게 부르게 하였고, 이것이 크게 히트하자 계속해서 자신의 작품인 〈처녀뱃사공〉·〈오동동타령〉 등을 황정자에게 부르게 하여 성공하였다. 그렇게 하여 〈한많은 대동강〉에 이어 〈불국사의 밤〉·〈처녀 뱃사공〉 등 600여 곡에 달하는 히트곡을 작곡하였다. 이어 〈엽전 열닷 냥〉·〈나그네 밤거리〉 등은 직접 노래까지 불러 큰 인기를 얻었다. 대한레코드작가협회 창설 당시 경남지부장을 지냈다.(출처:브리태니커)

 


한 많은 대동강 (1966)

0
감독
최인현
출연
김지미, 남궁원, 최무룡, 박노식
정보
| 한국 | 1966-00-00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