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해탄에 던진 애달픈 사랑과 젊음! 바다 <사의 찬미>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3.8.24 (토) 115회 국적을 불문하고 전 세계 팬들의 우상이었던 그들, 우리 마음속에 영원한 그들을 그리며 레전드 7 특집
3번 무대는 바다 노래는 1926년 발표된 최조의 대중가요 윤심덕의 노래 사의 찬미, 대한민국 최초 여성 성악가 윤심덕이 유부남이었던 연인 극작가 김우진과 투신 직전 녹음한 곡으로 이 둘의 충격적인 러브스토리 때문에 더 애잔하게 들리는 노래로 지금도 장년층에게 이 노래는 추억으로 남아있다. 이전까지 화련한 댄스 무대를 보여주었던 바다는 이룰 수 없는 사랑에 빠진 슬픈 여자의 마음을 차분하면서도 서글프게 잔잔하게 때로는 서럽게 불렀다. 피아노 연주와 바다의 보컬만으로 감동을 선사한 좋은 가수 바다의 무대. 결과는 이정에 패해 1패를 기록, 이정 2연승.
[제목] 바다 - 사의 찬미 (원곡가수 윤심덕) [가수] 바다 (bada, 최성희) [장르] K-Pop [제작] 작사 김우진; 편곡 돈스파이크 [앨범] 불후의 명곡 2 - 전설을 노래하다, 레전드 7 편 (2013.8.24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방송 동영상 출처 KBS뮤직공식 다음 tvpot *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노래가사 (다음 뮤직: 플러그인)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요즘,트위터,미투데이,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