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적인 가창력 사랑의 가객 김현식 유작이며 한국인이 사랑하는 명곡 ‘내 사랑 내곁에’ 감동의 아이콘 김진호가 부른다.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4.11.15 (토) 173회 불후의 명곡 - 11월에 진 별
1번 무대는 출연마다 눈물을 터뜨리게 만드는 감동의 아이콘, 기본 400표 김진호! 담백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나를 가수로 만들어 준 故 김현식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김현식과 ‘함께’ 노래하다! <내 사랑 내 곁에>. 이곡은 김현식 사후 1991년 발매 된 유작 앨범으로 유작앨범으로는 최다인 200만장이 팔렸다. 그리고 이곡은 임시로 녹음했던 곡을 앨범에 담은 것으로 원래의 가사와는 다소 다르게 불렀었다. 하지만 김현식이 사망하면서 재 녹음을 할 수 없어 그대로 발표하게 된 것이었다. 그리서 당시 앨범 가사와 김현식 노래말이 조금 달랐던 것이었다. 김진호는 이날 피아노 한 대와 보컬 만으로 모든 감성을 표현해 냈다. 그리고 김현식의 생전 녹음된 노래가 적절하게 믹스되어 더 큰 감동을 다가왔다. 마치 인생을 버린 듯 혹은 포기한 듯, 하지만 어딘가 희망을 보고 있는 듯한 애절함과 그리움을 담은 노래를 들려주었다. SG워너비 멤버로만 알던 사람들에게 김진호라는 뛰어난 보컬리스트를 재발견하게 된 감동의 무대. 결과는 414표를 얻어 웅산을 누르고 3번 손승연에게는 패해 1승 1패를 기록했다.
[제목] 김진호 - 내 사랑 내 곁에 (원곡가수 김현식) [가수] 김진호 (Kim, Jin-Ho) *SG 워너비 멤버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오태호; 편곡 장지원 [앨범]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 11월에 진 별 (2014.11.15 한국방송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