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불후의명곡

조장혁 - 가시나무 [MV,방송 동영상,노래 듣기,가사]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3회

올드코난 2015. 6. 13. 21:05
반응형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2015.6.13. (토) 203회 불후의 명곡 - 리메이크 명곡 특집 1부 3번 순서는 데뷔 20년차 실력파 보컬리스트! 록발라드의 대표주자, 조장혁 가슴을 시리게 하는 감성 스테이지 <하덕규-가시나무> 


1988년 하덕규가 참여했던 시인과 촌장 3집 수록곡으로 감미로운 선율의 모던락 포크곡이다. 인간 존재의 고뇌를 음악으로 풀었다는 평가를 받는 철학적인 노래로, 2000년 조성모가 리메이이크 해 큰 인기를 얻었다. 수록 앨범은 당시 165만장이 팔렸다. 어떤 일본 가수가 하덕규에게 곡을 사겠다고 제안했지만, 가장 잘 부른 가수는 조성모라는 이유로 거절했다는 일화가 전해진다.



최근 복면가왕에 출연을 해 결승까지 갔었지만 김연우에 패했고, 역시 결승까지 가사 루나에 패했던 산들과 만났다. 넘버2로 만족해야 했던 이들이 불후의명곡에서 자존심 대결을 펼쳤다면 조금은 앞선간 듯. 어쨌든 복면가왕 넘버2의 대결 결과는 산들 2연승.

[제목] 조장혁 - 가시나무 (원곡가수 시인과 촌장, 하덕규) [가수] 조장혁 (Cho, Jang-Hyuck, 趙壯爀; 1973년 2월 27일 ~ )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하덕규; 편곡 신형, 염승재, 조장혁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리메이크명곡 1편 (2015.6.13.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주의)  MP3 무료 다운로드 요청 거절, 음원 사이트에서 정상 구매하세요. 

[Lyrics] 조장혁 가시나무 노래가사 (불후의명곡 버전)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서 당신의 쉴 곳 없네

내 속엔 헛된 바램들로 당신의 편할 곳 없네

 

내 속엔 내가 어쩔 수 없는 어둠, 당신의 쉴 자리를 뺏고

내 속엔 내가 이길 수 없는 슬픔,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바람만 불면 그 메마른 가지, 서로 부대끼며 울어대고

쉴 곳을 찾아 지쳐 날아온, 어린 새들도 가시에 찔려 날아가고 

바람만 불면 외롭고 또 괴로워, 슬픈 노래들 부르던 날이 많았는데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서, 당신의 쉴 곳 없네

 

바람만 불면 메마른 가지, 서로 부대끼며 울어대고

쉴 곳을 찾아 지쳐 날아온, 어린 새들도 가시에 찔려 날아가고 

바람만 불면 외롭고 또 괴로워, 슬픈 노래들 부르던 날이 많았는데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서) 내가 너무 많아 (당신의) 쉴 곳 없네

(내 속엔) 내 속엔 (헛된 바램들로) 헛된 바램들 (당신의 쉴 곳 없네)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서) (당신의 쉴 곳 없네) 내 속엔 헛된 바램들로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SNS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